용인특례시, 도시농업관리사 육성과정 교육생 모집
용인특례시, 도시농업관리사 육성과정 교육생 모집
  • 한상훈
  • 승인 2023.03.1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3일부터 20일까지…작물별 재배법, 치유원예 등 이론과 현장실습 과정 20명 -
지난해 용인특례시의 도시농업관리사 육성과정 교육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지난해 용인특례시의 도시농업관리사 육성과정 교육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도시농업 전문가를 꿈꾸는 시민을 대상으로 도시농업관리사 육성과정을 수강할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도시농업관리사는 도시민에게 도시농업 관련 교육이나 해설, 기술 보급을 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도시농업 전문강사나 텃밭 교육, 시민농장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유기농업 기능사 등 도시농업 관련 기능사 이상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이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기관에서 80시간 이상 교육을 수료해야만 국가공인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시는 도시농업의 공익적 가치 확산과 지역민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지역 여건에 적합한 도시농업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이번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교육은 다음달 6일부터 727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교육생들은 도시농업의 이해를 비롯해 작물별 재배법, 치유원예, 도시농업 프로그램 활용 등 이론(40시간)과 현장실습(40시간)으로 배우게 된다.

 

신청을 하려면 용인시통합예약(www.yongin.go.kr/resve)에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서류심사를 통해 교육생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가 높아지면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이번 교육과정을 마련했다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 취득에 관심있는 시민들이 많이 참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