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송원중학교, 아침‘등교맞이 행사’진행
수원 송원중학교, 아침‘등교맞이 행사’진행
  • 한송희
  • 승인 2023.04.06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구사랑주간 첫 번째 프로그램, 아침 ‘등교맞이 행사’ 개최

◦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만들어가는 활기찬 학교 분위기
◦ 즐겁고 안전한 등굣길 조성으로 학교 친밀감 및 적응력 향상
송원중, 현장 사진
송원중, 현장 사진

수원 송원중학교(교장 섭영민)에서는 지난 4일 아침 등교맞이 행사를 개최했다. 20231학기 친구사랑 주간을 맞이해 열린 이 행사는 송원중학교 또래 상담부와 학생 자치회가 주관했다.

친구사랑 주간 첫 번째 행사인 등교맞이 행사에서는 친구사랑, 학교폭력 예방의 메시지가 담긴 피켓과 어깨띠를 두르고 반갑게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수원교육지원청 위(Wee) 센터에서 대여한 인형탈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인형탈 쓴 친구들과 더욱 신나게 인사하고 포옹하는 등 등교맞이 행사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번 행사는 학생, 교사 외에도 학부모 폴리스, 학부모회, 수원 중부경찰서, 장안지구대 등 지역사회 교육공동체가 함께 행복한 송원인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학교 인사 구호 사랑합니다를 외치며 행사선물로 준비한 물티슈와 [행복해져라 얍!] 문구가 새겨진 볼펜을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이랑 반갑게 인사하고 선물도 받고 등교하니 즐겁고 재밌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한 학부모는 학생들이 함께 웃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학교에서 더 다양하고 즐거운 활동을 많이 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송원중 섭영민 교장은 송원중학교는 친구사랑 실천을 통해 친구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하고 더 나아가 꿈과 인성, 미래역량을 가꾸는 행복한 송원인으로 만들고자 노력한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