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창용초, ‘피카소·세잔과 함께 하는 책의 날’ 체험 속으로 Go Go
수원 창용초, ‘피카소·세잔과 함께 하는 책의 날’ 체험 속으로 Go Go
  • 한송희
  • 승인 2023.04.25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창용초 학교갤러리 ‘명화 아틀리에’ 연계 책의 날 행사 실시
창용초, 책의날 체험 속으로 고고 사진
창용초, 책의날 체험 속으로 고고 사진

수원 창용초등학교(교장 윤귀매)는 독서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독서활동 증진을 위해 417일부터 일주일간 전교생 대상으로 도서관 주간 및 책의 날 행사를 운영했다.

체험활동 중심으로 운영한 이번 행사는 교육과정과 연계한 나만의 도서대출증 만들기활동을 비롯해 점심시간을 이용한 모두가 책 대출해요’, ‘연체 해방 day’, ‘명화 감상 퀴즈 코너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활동 후 푸짐한 상품도 받을 수 있어 학생들의 인기를 끌었다.

특히, ‘명화 감상 퀴즈 코너는 연중 운영되는 학교 갤러리, 피카소·세잔 명화 전시회와 연계 운영했으며, 생생한 명화 감상 후 퀴즈 활동으로 바로 이어져 많은 학생들의 독서와 예술에 대한 융합 감성과 흥미를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창용초 교장 윤귀매는 급변하는 사회에 우리 아이들 세대가 가져야 할 역량은 매우 다양한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역량을 기르는 데 있어 독서 습관은 매우 중요한 기초 역할을 할 것이며, 이를 위해 학생의 독서 습관을 바르게 형성하기 위한 독서교육과 함께, 문화 예술교육과 연계한 다양한 독서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창용초등학교는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감성이 꽃 피는 학교 갤러리지원교로 선정되어 교내 미술관인 학교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모네, 피카소, 세잔 등 세계 화가의 명화 특별전과 조선시대 회화전, 이건희 컬렉션, 세계 미술관 전시작품전 등 월별로 다양한 주제의 명화 아틀리에를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