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자원봉사센터, 2023 탄소중립 실천 프로젝트 진행
용인시자원봉사센터, 2023 탄소중립 실천 프로젝트 진행
  • 한송희
  • 승인 2023.05.05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시 자원봉사대학 봉사단, 종이팩 자원회수 캠페인 활동 펼쳐 -
용인시청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대축제에 “종이팩 자원 회수” 부스 운영 및 캠페인
용인시청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대축제에 “종이팩 자원 회수” 부스 운영 및 캠페인

()용인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상일)2023년 탄소중립 실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55일 어린이 날을 맞이해 용인시청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대축제에 종이팩 자원 회수부스 운영 및 캠페인을 5일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종이팩 회수에 동참하여 준 시민에게 리워드 물품(유제품,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지원)을 제공하였으며, 용인시 자원봉사대학 봉사단(30)과의 연합활동으로 이뤄졌다.

 

또한, 용인시민을 대상으로, 종이팩 자원 회수의 유용성, 종이팩 분리배출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수집된 종이팩은 재활용 화장지 등으로 교환하여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종이팩은 고품질의 펄프로 재탄생 되려면 반드시 일반 종이류와는 분리배출하여야 하며, 종이팩의 재활용률은 16%에 불과하다고 한다.

 

이번 종이팩 자원회수에 동참한 가족은 종이팩 자원회수 캠페인 참여를 통해 종이팩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고 향후에도 분리배출을 열심히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용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백숙희)일상 속 작은실천, 탄소중립 실천사례인,

종이팩이 재활용될 수 있도록 내용물을 비우고, 씻고, 펼치고, 말려서 분리 배출해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전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캠페인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