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수원패션아울렛재건축허가완료! - #장안의 미래를 밝히는 #북수원패션재건축조합원들주민소통의쾌거
#북수원패션아울렛재건축허가완료! - #장안의 미래를 밝히는 #북수원패션재건축조합원들주민소통의쾌거
  • 이승찬
  • 승인 2023.05.10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북수원패션아울렛재건축조합결성1년만에건축허가완료의 쾌거를 이루었다

- 수원장안구의 낙후된 건축 환경에 희망의 불씨를 살린 #유성규조합장

- 집합건물 재건축 규제완화 건축허가 첫 사례
#북수원의명물랜드마크탄생 #북수원패션아울렛재건축조합건축호가완료 원내는 #1년만의재건축사업건축허가완료의주인공 #유성규조합장
#북수원의명물랜드마크탄생 #북수원패션아울렛재건축조합건축호가완료
원내는 #1년만의재건축사업건축허가완료의주인공 #유성규조합장

어려운 지역 환경과 상권침체를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혁신 #북수원의랜드마크를 구축하고자 154명의 #북수원패션아울렛재건축 조합원의 단합된 의지와 지역 주민의 바램이 만들어 낸 최초의 #집합건물재건축규제완화의사례탄생 이다.

#북수원패션아울렛재건축조합유성규조합장은 서로의 존중과 믿음, 그리고, 원활한 소통을 바탕으로 한 지혜로운 조합원들의 노력이 없었다면, 최초의 성공적 사례를 만들어 내지 못하였을 것으로 생각되며, 지역주민들의 지역발전 바램과 참여가 명쾌한 결과로 건축허가의 성공을 이루게 되어 멋진 33층의 수원 장안의 크루즈(cruise)호가 순항을 시작하였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수원특례시로부터 건축허가를 받은 북수원패션아울렛 재건축사업은 경기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 893번지 일원 10,360에 용적률 약 440% 적용, 지하 4~지상 33, 연면적 77,851(23,500)의 주상복합 건물로, 수원 장안구의 고층화와 #지역건축교통환경개선의 큰 변화를 이루고, 북수원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 변신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변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211월 개정된 건축법에서는 구분소유자들의 80% 동의를 받으면 100% 소유권을 확보하지 않아도 재건축허가를 득할 수 있는 길이 열리면서, 북수원패션아울렛재건축조합원들은 과거 이기적 재산권증식 보다는 지역주민과 함께 발전과 상생의 테마로 #선진적재건축조합사업을 탄생시키게 되었다.

북수원패션아울렛20217월부터 재건축사업을 추진하였으며, 20226월 건축심의를 완료하고, 202351일 수원특례시로부터 건축허가를 득하여, 성공적인 재건축사업의 첫삽을 기다리고 있다.

보통 10년 이상 소요되는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법'에 비해 '집합건물의 소유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는 집합건물 재건축 사업은 조합설립인가를 받지 않아도 되는 등 사업 절차가 비교적 단순하여 사업기간이 4~5년으로 대폭 단축되는 장점이 있다.

최근 수원특례시가 낙후된 교통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도시철도망 조기착공 노력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히면서 북수원패션아울렛재건축 사업에 대한 기대감과 주변 생활변화에 따른 경제 활성화에 주민들은 꿈의 실현을 고대하고 있다.

수원 장안구 북수원패션재건축 일대의 미래의 교통망은

첫째 #동탄인덕원선의개통

둘째 #신분당선연장개통

셋째 #수원1호선트램민간투자사업추진

넷째 #수원역의GTX-C노선 등이 도시철도 기능 확대에 도움이 되도록 자체적으로 타당성 검증 용역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러한 환경변화로 사통팔달 요충지로의 변신이 2027년 완공이 되는 꿈의 장안이 눈앞에 다가오는 시점과 북수원패션아울렛의 준공이 맞춤형 계획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초역세권북수원패션아울렛 #새로운테마랜드마크의 미래가치와 주변 환경의 경제적 가치도 한층 더 높아질 전망이다.

#조합결성1년만에건축허가완료의주인공 #유성규조합장 #선진주민위원회 #북수원건설교통환경개선위원장
#조합결성1년만에건축허가완료의주인공 #유성규조합장
#선진주민위원회 #북수원건설교통환경개선위원장

이 사업을 이끌어온 #북수원패션아울렛재건축조합유성규조합장은 재건축사업을 추진하면서 개정법에 의한 재건축사례가 많지 않아 적지 않은 어려움과 난관에 봉착하여, 밤샘 고심이 많았다고 지난 일을 회상하며, “조합원들의 열망과 함께 꼭 이루어 내겠다는 책임감으로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을 만나 자문을 구하고,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로 이번에 건축허가를 득하게 되었으며, 이제는 본격적인 재건축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되어 보람을 느낀다고 하였다.

앞으로 조합원들의 재산가치 상승을 위하여 원활한 소통을 이어 갈 것이며, 투명한 정보공개와 철저한 자금운용을 통하여 모든 조합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성공적인 성과물을 만들어 낸다는 것이 최우선 1차 목표입니다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밤낮을 가리지 않고 재건축사업의 성공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애써주신 이사회 임원 및 장태일이제문 자문위원과 업무대행사(KDC,대표 장인혁) 임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성공적으로 재건축이 끝나는 순간까지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이주/명도를 적극적으로 실행하여 상가 점유자들에 대한 명도를 신속하게 진행하고, 시공사 선정에 있어서도 설계VE를 통하여 품질향상과 원가절감을 도모하고 시공능력을 철저히 검토하여 시공사를 선정하여 모든 조합원들의 뜻을 모아 2024년 상반기에는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급격한 부동산 시장변화에 따른 대응방안으로 정부정책, 분양가, 공사비, PF대출 등 최대한 세분화하여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며 수원 최고의 명품 주상복합 건물을 완성하여 조합원들께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북수원패션아울렛재건축조합은 주민과 함께 상생을 원칙으로 주민들의 소통창구 확대와 지역발전을 위한 촉구와 민원에 앞장서는 주민으로 선진주민 북수원교통건축 환경개선팀을 운영하며, 주민들의 소통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은 물론, 최근 인동선과 신분당선 조기착공에 대해 조합원들이 나서서 4,000여명의 주민 서명을 받아 수원시와 국토부에 제출한 바 있다.

북수원패션아울렛재건축조합은 주민소통 공동사업 반영에 대한 최초의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낙후된건축환경에희망의불씨

#북수원패션재건축조합건축허가승인

#유성규조합장

#선진주민위원회

#선진주민위원회주만근회장

#사이버타임즈

#사이버타임즈코리아

#cybertimes

#cybertimeskorea

#사이버위크

#cyberweek

#지역소상공인지원센터사이버타임즈유성규경기보도국장

#선진주민발전정책위원회정진영위원장

#사이버타임즈cybertimes호남총국장정진영기자

#cybertimeskorea광주총국장정진영기자

#사이버타임즈이승찬편집국장

#사이버타임즈박종선충남총국장

#사이버타임즈수원지부장유성규국장

#cybertimeskorea한국지부장강애경위원장

#전국일간지사이버타임즈

#cybertimeskorea사이버타임즈cybertimes

#cybertimes회장주만근

#선진주민위원회소상공인지원전문일간지사이버타임즈

#케이몬드라곤그룹형협동조합전문일간지

#협동조합지원전문전국일간지

#경기수원지부장유성규기자

#선진주민위원회전국일간지사이버타임즈

#cybertimes&cybertimeskorea

#주만근위원장

#사이버타임즈회장주만근

#북수원패션아울렛재건축조합건축허가완료

#북수원패션아울렛재건축조합김용규감사

#선진주민위원회김용규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