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자원봉사센터, 탄소흡수원 증진을 위한 기부정원 조성
용인시자원봉사센터, 탄소흡수원 증진을 위한 기부정원 조성
  • 한송희
  • 승인 2023.05.13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회적 약자 이용시설 및 시민의 접근성 용이한 공간에 기부정원 조성-
기부정원 조성(처인노인복지관) 사진
기부정원 조성(처인노인복지관) 사진

()용인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상일)는 용인시 자원봉사대학 봉사단과 함께 탄소흡수원 증진을 위한 기부정원4곳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금번 기부정원 조성지로는 사회적 약자 이용시설인 용인시 처인노인복지관과 용인시 기흥노인복지관과 시민이 자주 이용하는 공간인 용인시 동부도서관, 용인시 서부도서관으로 총 4곳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활동의 1곳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지원사업(시군센터 지역 맞춤형)으로 추진되었으며,

나머지 3곳은 용인시 자원봉사대학 봉사단과 시 관련부서 및 협력기관의 협치로 조성할 수 있게 되었다.

 

금번 기부정원 조성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탄소중립 실천이 사회적 이슈가 되는 만큼, 이번 동참으로 탄소흡수원이 증진되어, 탄소 제로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용인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백숙희)어르신들의 행복한 삶 증진을 위해 자원봉사자의 역할의 중요하며, 용인시 자원봉사대학 봉사단의 봉사자들이 상호 주체적이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동기부여를 해나가겠다라고 전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기부정원 조성 또는 관리를 위해 용인시 관련부서 및 협업기관 등과의 협치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