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유치원연합회 스승의 날 기념 우수교사 표창 및 직무 연수
수원시유치원연합회 스승의 날 기념 우수교사 표창 및 직무 연수
  • 이승찬
  • 승인 2023.05.17 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유치원 선생님들 700 여명 한자리에 모여 스승의 날 기념 행사 가져
#수원시유치원연합회 스승의날 맞이하여 유치원교사들의 노고를치하하였다.

512 금요일 오후 5에 #수원시유치원연합회회장박정순은 경기대학교 텔레컨벤션 센터에서 제 42회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수원시 유치원 교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축하하는 행사를 거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수원특례시이재준시장, #수원특례시의회이재식부의장,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조문경위원장, #경기도의회이채영도의원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선생님들의 노고를 치하 하였다.

그리고 이 날 선생님들은 오프닝으로 팝페라 공연을 관람하면서 오랜만에 즐겁고 편안한 시간을 보냈으며 선생님들의 직무연수로 적정한 삶(appropriate life)”이라는 주제로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님의 강의를 들었는데 선생님들이 어린이들을 지도하는 데에 아주 좋은 자양분 역할을 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마지막 순서로 모범교사를 위한 수원 시장상과 수원교육장 상 시상식이 있었는데 특히 수원시장상은 이재준 특례시장이 직접 교사들에게 시상을 하여 선생님들을 격려하였다.

오늘 스승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한 선생님들은 코로나로 인하여 그 동안 하지 못했지만 오랜만에 수원시의 모든 교사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이런 기회를 가져서 행복한 하루였다고 하였으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한편 이 행사는 수원시 유치원 연합회가 주관하고 수원 특례시의 후원을 받아 이루어졌으며 코로나 이전에는 매년 상반기, 하반기 두 번 수원시 유치원 교사들을 위한 직무연수가 있었으므로 올해부터는 다시 정례화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cybertimes : jmk5169@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