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의 증인, 서울에서 대회를 다시 개최하다
여호와의 증인, 서울에서 대회를 다시 개최하다
  • 한상훈
  • 승인 2023.06.12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호와의 증인, 2019년 이후로 중단되었던 대규모 대회를 서울에서 다시 개최하다

세계적으로 대규모 대회를 개최하는 단체로 알려진 여호와의 증인이 지난 3년간의 팬데믹 이후 다시 서울에서 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대회는 서울잠실 실내 체육관에서6월 30일부터 3일간 진행되며, 주제는 ‘참을성을 나타내십시오!’입니다.

2019년 이전까지는 여호와의 증인이 매해 여름 서울에서 연례 대회를 개최했습니다. 2020년에 팬데믹이 시작되면서 여호와의 증인은 서울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대면 대회를 취소하였고, 500개가 넘는 언어로 대회 프로그램을 번역하여 화상 회의 방식으로 제공하였습니다. 여호와의 증인은 2023년 6월 30일을 시작으로 다시 서울에서 대회를 대면으로 개최합니다.

여호와의 증인의 홍영일 대변인은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는 함께 모여서 대회를 즐기는 일을 100년 이상 지속해 왔지만, 이웃을 사랑하라는 성경의 가르침에 따라 세계적인 유행병이 있을 때 화상 회의 방식으로 대회를 전환했었습니다. 하지만 안전하게 모일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다시 즐거운 마음으로 대면 방식으로 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동료들과 함께 모이는 것을 정말 고대해 왔습니다!”

참을성을 나타내십시오!”라는 주제의 2023 지역 대회는 전 세계 6000개의 지역에서 개최됩니다. 한국에서는 18개의 지역에서 38차례 개최됩니다.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이어지는 대회 프로그램은 여섯 부분으로 이루어지며, 참을성이란 무엇인지 성경의 예에서 배울 수 있는 내용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강조할 것입니다. 침례는 토요일 오전 프로그램이 끝난 후 진행될 것이며, 사전 제작된 성경 드라마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각각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에 방영될 것입니다.

홍 대변인은 이렇게 말합니다. “참을성은 그리스도인이라면 생활에서 꼭 배양하고 싶어 할 아름다운 특성입니다. 하지만, 그런 마음을 가지고 있더라도 생활상의 어려움을 겪게 되면, 참을성을 나타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참을성에 관해 다룰 이번 3일간의 대회는 우리 모두에게 시기적절한 교훈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여호와의 증인은 지난 100년간 전 세계 경기장, 야외극장, 컨벤션 센터, 극장 등에서 대회를 개최해 왔습니다. 여호와의 증인은 2022년에 소규모로 대면 집회를 재개하고 전도 활동을 재개하였으며, 팬데믹으로 인한 여러 제한 조치들의 완화로 2023년 여름 대규모 지역 대회를 다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누구나 이 대회에 참석할 수 있으며, 연보를 걷는 일은 없습니다. 대회 프로그램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알기 원하시거나 대회가 열리는 장소 및 일자를 알기를 원하신다면, jw.org 웹사이트의 “안내”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