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제3기 청년정책네트워크 성과공유회 젊은 제안 쏟아져
용인특례시, 제3기 청년정책네트워크 성과공유회 젊은 제안 쏟아져
  • 한송희
  • 승인 2023.06.2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정섭 위원장 한해 성과 정리... 분과별 희망 청년 정책 선보여
용인특례시가 지난 16일 수지청년LAB에서 ‘제3기 용인특례시 청년정책네트워크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용인특례시가 지난 16일 수지청년LAB에서 ‘제3기 용인특례시 청년정책네트워크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16일 수지청년LAB에서 3기 용인특례시 청년정책네트워크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임정섭 위원장을 비롯해 제3기 용인특례시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들이 임기를 마무리하면서 성과를 공유하고, 분과별로 정책을 제안했다.

 

각 분과에서는 내년 교육 운영 계획에 반영하기 위한 교육 서비스 수요조사와 영양 교육 실시 SW/AI교육을 위한 청년전문 강사양성 청년 주도로 일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역사회 기반의 수준별, 자원별 정보 제공 신규 채용 약정 등을 통한 5인 미만 사업장으로의 전환 등 처인구 지역형 일자리 산업 및 네트워크 활성화 용인형 공공기숙사 사업 유휴 상태 공간을 무상 제공하는 공간공유 플랫폼 개설 청년마음건강 바우처와 청년마인드케어 사업 개선 힐링 숲 드라이브 등을 제안했다.

 

용인특례시 청년정첵네트워크는 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8~39세 청년 100명으로 구성됐다. 청년 의견 수렴 및 청년정책 제안, 청년 문제 발굴·조사 및 개선방안 모색, 시행 중인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제시 및 참여, 청년 소통 및 참여 확대에 필요한 사항을 용인특례시에 제안하는 역할을 한다. 교육, 일자리, 복지, 주거, 참여 권리, 네트워크, 처인구, 기흥구, 수지구 등 11개 분과로 나눠 활동 중이다.

 

용인특례시 관계자는 3기 청년정책네트워크를 마무리하며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돼 뜻깊다다가오는 제4기에는 더 활발한 활동을 통해 청년의 삶에 더 나은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