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버스운전사·컨택상담사 교육생 모집
용인특례시, 버스운전사·컨택상담사 교육생 모집
  • 한송희
  • 승인 2023.07.2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추진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용인시 버스운수종사자(이하 운수종사자) 양성과정워라밸 컨택상담사 양성과정’ 2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운수종사자 양성과정은 1종 대형면허를 취득한 시민을 대상으로 버스운전 자격취득 교육과 현장실습교육 후 관내 11개 마을버스 운수업체에 일자리를 지원한다. 831일까지 2차 교육생 42명을 모집하고 면접 심사를 거쳐 대상을 선정한다.

 

컨택상담사 양성과정은 교육 및 현장실습을 마친 후 관내 기업 고객센터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다음달 11일까지 2차 교육생 25명을 모집한다. 면접 심사를 거쳐 대상자로 선정되면 다음달 21일부터 914일까지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은 고객응대법, 고객맞춤 마케팅 기법을 활용한 상담법, 단순 전화 이외에도 실시간 Q&A 채팅, 문자메시지, 이메일 등 다양하게 고객의 질문과 요청에 응대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주는 전문상담사 양성과정이다.

 

참가 자격과 신청 방법 등은 버스운전사 양성 교육을 담당하는 용인민주노동자연대회의(070-7776-8150)와 워라벨 컨택상담사 전문가 양성 교육 담당인 용인시노사민정협의회(031-321-6524)로 전화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용인특례시는 경기도가 추진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공모에 선정돼 지역 수행기관과 컴소시엄 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전문적인 일자리 교육뿐만 아니라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앞으로도 시민에게 유익한 일자리맞춤프로그램을 제공해 취업의 기회를 확대하고 지속적인 고용이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