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남창초, 팔달산마을학교로 여름방학을 건강하게!
수원 남창초, 팔달산마을학교로 여름방학을 건강하게!
  • 한송희
  • 승인 2023.07.26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 맞아 7월 24일부터 8월 18일까지 팔달산마을 계절학교 운영
◦프로그램은 1-6교시 시간별 운영 예정
남창초, 여름방학 팔달산마을 계절학교 운영 사진
남창초, 여름방학 팔달산마을 계절학교 운영 사진

남창초등학교(교장 김봉수)는 여름방학을 맞아 724일부터 818일까지 팔달산마을 계절학교를 운영한다. 팔달산마을 계절학교는 온 마을이 함께 아이를 키운다는 마을학교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올해부터 시작된 남창초등학교의 주요 사업이다.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먹고, 놀고, 배우며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남창초 보호자회 회원들과 남창초 교사들, 오주석의 서재 후소, 외부 강사, 대학생 자원봉사 등의 참여가 한데 어우러져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시간별로 1-2교시(10:30-12:00), 3-4교시(12:30-14:00), 5-6교시(14:30-16:00)로 이루어진다. 학년별 프로그램으로는 마을연극단(5, 6학년), 예술놀이터(1, 2학년)를 개설하고, 전 학년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은 세계의 문화, 세계의 놀이, 세계의 음식 조리 실습, 목공 실습, 중국어교실, 독서교실, 오리엔티어링, 풍물놀이, 태극구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자원봉사로 계절학교에 함께 참여하는 이민경 남창초 보호자회 회장은 아이들에게 필요한 활동이라면 보호자회도 함께 적극 참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담당자인 안수영 학교사회복지사는 팔달산마을 계절학교는 어린이들이 방학 중에도 스스로 건강하게 지낼 수 있게 도와주기 위한 노력이라고 말했다. 월드비전과 함께 아침 식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안수영 복지사는 방학이면 식사 지원이 어려워 아이들 걱정이 많았는데 계절학교를 통해 건강한 식사를 챙길 수 있어 무척 기쁘다고 덧붙였다.

 

한편 남창초등학교 보호자회는 지난 6월에 학교 운동장에서 가족캠프를 주관하여 실시한 바 있고, 9월에도 또 한 번 가족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