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드림스타트, 동병하치(冬病夏治) 무료 한방 진료
용인특례시 드림스타트, 동병하치(冬病夏治) 무료 한방 진료
  • 한송희
  • 승인 2023.07.26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소아한의원 영통‧동백점 후원…아동 60명 호흡기 질환 예방
함소아한의원과 함께 ‘우리동네 한의사 무료지원 동병하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함소아한의원과 함께 ‘우리동네 한의사 무료지원 동병하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25일 저소득층 아동의 성장과 건강을 위해 함소아한의원과 함께 우리동네 한의사 무료 지원 동병하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동병하치(冬病夏治)는 차가운 기운으로 인해 생기는 겨울 질병을 여름에 미리 예방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행사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의료 봉사를 진행해 온 함소아한의원 영통점과 동백점의 후원으로 이뤄졌다.

 

용인특례시 드림스타트 사무실과 함소아한의원 동백점에서 진행된 진료에서는 총 60명의 아이들이 한방진료를 받았다.

 

시와 함소아한의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감기와 비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을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한방으로 면역력을 관리하는 요법을 처방했다.

 

의료진은 아이들에게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패치를 붙였고, 부항 치료와 한방차를 제공해 원기를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왔다. 진료는 오는 88일까지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저소득 가정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에 매년 도움을 주고 있는 함소아한의원에 감사하다이번 프로그램으로 아동들이 면역력을 키우고 무더운 여름철을 시원하게 나서 겨울에도 잔병치레 없이 건강하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