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속에서도 도민 안전 위해 현장 나선 경기도 부지사들… 급경사지, 지하차도 등 위험시설 현장 점검
폭염 속에서도 도민 안전 위해 현장 나선 경기도 부지사들… 급경사지, 지하차도 등 위험시설 현장 점검
  • 고영봉 기자
  • 승인 2023.07.2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병권 행정1부지사 남양주 급경사지 현장 방문
○ 오후석 행정2부지사 남양주 지하차도 현장 방문
○ 염태영 경제부지사 26일 남양주·가평 청정계곡 현장 점검
오병권 행정1부지사 남양주 급경사지 현장 점검
오병권 행정1부지사 남양주 급경사지 현장 점검

 

경기도 부지사들이 도민 안전을 위해 여름철 집중호우 취약지역인 급경사지, 지하차도 등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했다.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25일 남양주 조안지구 급경사지 및 팔당댐을 방문했다. 조안지구 급경사지에서는 20228월 집중호우로 법면이 유실돼 같은 해 12월부터 유실부 복구공사를 진행, 올해 5월 준공됐다. 이에 오병권 부지사는 낙석방지시설 등 복구공사 현황을 점검하고 철저한 안전관리를 주문했다.

 

오후석 행정2부지사, 남양주 지하차도 현장 점검(
오후석 행정2부지사, 남양주 지하차도 현장 점검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이날 남양주 용신지하차도, 동연평지하차도, 화접지하차도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충북 청주 궁평2지하차도 침수 사고후 관리실태를 점검하기 위한 것으로, 배수펌프를 살피고 주변 침수위험도(인근 하천수 유입 등)를 확인했다.

 

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는 오는 26일 여름 성수기를 맞아 남양주 청학계곡, 평 가평천 등 도내 주요 청정계곡에서 편의시설 설치·관리 현황, 환경정비 실태, 주차 및 안전관리 실태, 불법영업 행위 유무 등을 현장 점검한다.

 

오병권 부지사는 현장에서 눈으로 부족한 점을 파악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라며 철저한 대비만이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무엇보다 도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병권 부지사는 612일 안양시 공동주택 지하 주차장 침수 방지시설 설치 현장 620일 광명시 반지하주택 침수 방지시설 설치 현장 623일 고양시 반지하주택 침수 방지시설 설치 현장 73일 시흥시 공동주택 신축 건설 현장 및 반지하주택 침수 방지시설 설치 현장 719일 안성시 침수 피해 농가 등을 방문했다.

 

오후석 부지사는 626일 동두천시, 양주시 반지하주택 침수 방지시설 설치 현장 627일 의정부시 반지하주택 침수 방지시설 설치 현장 7 7일 남양주시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침수방지시설 설치 현장 715~16 남양주시, 가평군 호우대비 산사태 취약지역 현장 722일 파주시 지하차도 관리 현장 등을 방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