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단국대 사범대학 협력 찾아가는 3~4학년 더자람멘토링으로 기초학력도 더 자람
수원교육지원청, 단국대 사범대학 협력 찾아가는 3~4학년 더자람멘토링으로 기초학력도 더 자람
  • 한송희
  • 승인 2023.07.29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키즈 3~4학년 학습공백기 기초학력보장 더자람멘토링 운영
◦슈퍼바이저를 통한 멘토 사전 교육 및 멘토 프로그램 컨설팅 운영
◦정확한 진단 및 학생맞춤형 1:1 대면 교육 운영
수원교육지원청, 더자람멘토링 사전교육 및 멘토링 사진
수원교육지원청, 더자람멘토링 사전교육 및 멘토링 사진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박준석)은 코로나 키즈 초등 3~4학년 학생 맞춤형 2023 더자람멘토링을 운영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수원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시기 입학으로 인한 초등 3~4학년의 기초학력을 지원하고 대책 마련을 위해 단국대 사범대학교 및 단빛언어인지학습연구소와 교육적 컬래버레이션으로 의미 있는 학생 지원을 펼치고 있다.

 

단국대학교 사범대학 특수교육과 김애화·황민아 교수와 슈퍼바이저(전문가 4)로 구성된 더자람멘토링프로젝트팀은 멘토 대학원생 22명을 대상으로 멘토링에 앞서 15시간 한글 및 기초국어 지도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사전 교육을 이수한 대학원생이 전체 멘토링 기간 동안 슈퍼바이저(전문가)를 통해 학습 진단 및 교육 운영계획 전반을 컨설팅을 받으며 진행된다는 점에서 다른 멘토링과 차별화되는 점이다.

 

체계적인 사전 지도를 받은 멘토들은 13개교 22명의 3~4학년 학생 대상 담임교사와 함께 진단검사지(RA-RCP )로 학생 맞춤형 진단검사를 실시했다. 여름 방학 동안 9회기 18차시 멘토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멘토와 담임교사가 학생의 진단 및 지도 결과에 대해 심도 있는 협의회를 실시하며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하는 모범 사례를 보여 주고 있다.

 

멘토링에 참가한 학생의 학부모는 학습 공백기에 필요한 프로그램이라며 큰 만족을 보였으며, 참가 학생은 친절한 1:1 멘토링으로 공부가 즐겁다는 반응 등을 보였다.

 

수원교육지원청 박준석 교육장은 찾아가는 더자람멘토링이 코로나 시기 입학 학생인 3~4학년의 학습 결손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해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교육지원청은 추후 멘토링이 마무리되면 학생의 사후 진단 결과 및 멘토링 결과 분석에 따라 내년도 사업 운영 방향을 정하고 더 많은 학생을 지원할 수 있도록 확대·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