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꿈과 행복을 찾아 떠나는 아이들 ’라오스를 가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꿈과 행복을 찾아 떠나는 아이들 ’라오스를 가다
  • 수원뉴스
  • 승인 2023.08.08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꿈과 사람속으로’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공모사업
꿈과 행복을 찾아 떠나는 아이들 ’라오스를 가다
꿈과 행복을 찾아 떠나는 아이들 ’라오스를 가다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하고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 주관하는 꿈과 행복을 찾아 떠나는 아이들싸바이디(안녕) 라오스2023년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

 

하나! ! ! 싸바이디(안녕) 라오스!” 지난 7일 꿈과 사랑속으로 싸바이디 라오스에 참가하는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들의 힘찬 구호가 인천공항에 울려 퍼졌다.

 

참가하는 청소년들은 출국 전 소통이 원활하지 않을 것 같아 많이 걱정된다, 하지만 열심히 준비한 만큼 최선을 다하고 오겠다고 각오를 다짐했다.

 

청소년 해외자원봉사단은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서류심사 및 심층면접을 통해 선발된 14명의 사회적 배려계층 청소년들로 이루어졌으며 5회에 걸친 사전활동을 통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모두를 위한 양질의 교육, 목공과 기계공작을 이용한 메이커 활동, 한국내 라오스 교류재단과의 온라인 활동을 통한 한-라오스 전통문화 교육을 실시하여 양질의 봉사활동을 위한 사전준비 작업을 마쳤다.

 

싸바이디 라오스는 공동체적 삶의 의미와 그에 따른 책임의식을 배양하고자 진행되는 청소년해외자원봉사로 7일부터 1246일간 라오스에서 현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봉사 및 문화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프로그램 참가자 전원이 사회배려계층 청소년으로 구성되었으며이번 해외자원봉사를 통해 지구촌에 존재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시각을 넓힘으로서 글로벌 세계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다.

 

2023년 청소년 자원봉사단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031)328-982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