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2023년 을지연습 종료 “실질 훈련으로 국가안보 다져”
수원교육지원청, 2023년 을지연습 종료 “실질 훈련으로 국가안보 다져”
  • 고영봉 기자
  • 승인 2023.08.25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 을지연습, 적의 도발과 위협에서 안전한 수원교육지원청
수원교육지원청, 을지연습 실시 사진
수원교육지원청, 을지연습 실시 사진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박준석)821일부터 24일까지 국가 비상 대비 태세 확립을 위한‘2023년 을지연습을 실시했다.

 

훈련 첫날인 821일 오전 6시에 공무원 비상소집 명령이 발령되어 대상자 227명이 지정된 시간에 100% 응소를 완료했으며, 전시 정부기능 유지 연습의 일환인 전시 직제편성훈련을 통해 비상대응체계를 점검했다.

 

둘째날인 22일에는 단전·단수 상황에 직원들이 비상식량을 시식하는 안보체험 훈련을 실시하여 비상사태에 대비하는 경각심을 일깨웠다. 또한, 청사가 적의 포격 및 폭격으로 업무가 불가능할 경우 중요문서와 행정장비를 안전한 장소로 이동하는 소산훈련을 실시하여 교육지원청 행정 기능의 정상화 가능 여부를 점검했다.

 

훈련 3일차인 23일은 을지연습 연계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을 실시했다. 교육장은 정자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의 민방위 대피훈련을 참관했으며, 같은 시각 교육지원청 직원들은 청사에서 가까운 민방위대피소로 대피하여 공습상황 시 국민행동요령을 철저히 숙지했다.

 

직원들은 일련의 훈련을 수행하면서 긴장된 분위기 속에서 보다 진지한 자세로 임해 실전을 방불케 할 정도로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훈련을 선보였다.

 

한편 을지연습 종료 직후에는 결과를 분석하기 위한 사후 강평회의가 열렸다. 수원교육지원청 박준석 교육장은 직원들에게 빈틈없는 국가안보를 위해 확고한 안보 태세를 확립하여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