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중소기업·소상공인 비즈니스 플랫폼 ‘진이어스’ 합동 한마당 개최
용인 중소기업·소상공인 비즈니스 플랫폼 ‘진이어스’ 합동 한마당 개최
  • 고영봉 기자
  • 승인 2023.09.06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인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협업할 수 있는 모임 되기 바란다”고 응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기흥ICT밸리에서 열린 용인 진이어스 합동 한마당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기흥ICT밸리에서 열린 용인 진이어스 합동 한마당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5일 기흥ICT밸리에서 용인 진이어스 합동 한마당이 열렸다고 6일 밝혔다.

 

진이어스진정성을 가진 리더들이 이타적 상호작용을 통한 발전과 어울림 속에서 성공스토리를 만들어 가는 곳이라는 의미를 가진 모임으로, 전국 13곳의 지역에 비즈니스 플랫폼 연구소가 마련돼 운영 중이다.

 

용인에는 1기부터 5기까지 총 123명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대표자가 회원으로 가입해 활동 중이다. 회원사는 제조업, 교육, 세무·행정, 물류, 차량 정비, 건축, 자영업, 요양업을 포함해 산업 전 분야에 걸쳐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진이어스임원진과 회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인사말에서 중앙일보 기자 25년과 국회의원 4, 대학교수를 하며 맺었던 관계가 시정에 큰 도움이 됐다시정 슬로건이 함께 만드는 미래 용인 르네상스. 시장 혼자가 아닌 모두의 참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르네상스가 꽃핀 것은 피렌체의 메디치 가문이 과학자, 철학자, 예술가 등 각 분야의 사람을 모아 관계를 맺도록 해 서로 배우면서 창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기 때문이라며 모임을 통해 관계를 돈독히 하고 사업의 영감을 얻을 수 있는 협업 시스템을 구축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회원들은 각자 운영 중인 사업체 소개와 관련 산업의 동향을 발표하는 시간을 갖고, 지역 내 회원들 사이 유기적인 협력관계와 발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의견을 교환했다.

 

한편, 지난 2019년 창립된 진이어스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처한 문제를 공유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해 공동체 가치를 높이고 교류를 확대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회원으로 등록되면 운영 중인 업체의 제품 사진, 업체 사진, 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