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가을愛 함께愛 걷기대회’ 개최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가을愛 함께愛 걷기대회’ 개최
  • 한송희
  • 승인 2023.09.12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수원시장,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이 행사에 함께하고 있다.
이재준 수원시장,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이 행사에 함께하고 있다.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12일 광교호수공원 마당극장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걷기대회 가을() 함께()’를 열었다.

 

장애인, 장애인가족, 장애인 봉사단체, 후원기업 관계자 등 800여 명은 광교호수공원 마당극장에서 원천호수 산책로 한 바퀴를 걸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이재준 시장은 오늘처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같은 곳을 바라보고 걸음을 맞추다 보면 서로의 마음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서로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수원시는 여러분을 위해 교통수단에서부터 일자리 주거 지원까지 걸음 하나하나를 맞춰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서 대한민국 휠체어 합창단수장이네 극단이 합창과 뮤지컬을 공연했다. (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장애인학대예방 홍보 장애인 인식개선 O/X 퀴즈 점자 키링(열쇠고리)을 통한 점자 학습 콘홀(뉴스포츠), 휠체어 농구 체험 안마사협회 경기도지부 나눔의 손길 봉사단안마 봉사 평생교육 토탈공예 체험(데오드란트 만들기) 응급 치료부스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여행 주제 트러스 포토존·세계 모자 체험 무료 즉석 사진 촬영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홍보·체험 부스, 이벤트 행사가 운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