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방과후 아동돌봄 서비스 정보 제공 플랫폼 구축
수원시, 방과후 아동돌봄 서비스 정보 제공 플랫폼 구축
  • 한송희
  • 승인 2023.09.14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함께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공동육아나눔터 등 돌봄제공 시설 정보 제공
수원시, 방과후 아동돌봄 서비스 시설 정보 제공하는 플랫폼 구축
수원시, 방과후 아동돌봄 서비스 시설 정보 제공하는 플랫폼 구축

 

수원시가 방과후 아동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돌봄시설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했다.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 검색창에서 방과후 돌봄을 검색해 플랫폼에 접속할 수 있다.

 

다함께돌봄센터 16개소, 수원초 다함께 학교돌봄터, 지역아동센터 64개소, 초등돌봄교실, 공동육아나눔터, 아이돌봄서비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방과후 아동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의 현황을 볼 수 있다.

 

방과후 돌봄 정보제공 플랫폼 구축은 ‘2023년 거점 아동돌봄수원센터 사업의 하나다. 방과후 아동 돌봄 기관의 통합·조정으로 함께 돌보는아동돌봄체계를 구축하고 돌봄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 게 목표다.

 

거점 아동돌봄수원센터 사업은 기존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지역의 다양한 돌봄 기관을 연계·지원하고, 긴급·틈새돌봄, 지역돌봄정보 제공 등 역할을 하는 거점형 돌봄 시설을 운영하는 것이다.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 9호점을 거점 아동돌봄수원센터로 지정해 운영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아이를 키우는 시민들이 방과후 돌봄 플랫폼을 활용해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돌봄서비스를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