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만개의 꿈, 새롭게 꿈꾸다!’ 2023 수원 미래 진로직업 박람회 개최
수원교육지원청, ‘만개의 꿈, 새롭게 꿈꾸다!’ 2023 수원 미래 진로직업 박람회 개최
  • 한송희
  • 승인 2023.09.22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 맞춤형 진로직업진학 교육을 위한 체험 중심 진로교육 구현

◦ 미래 사회와 관련된 다양한 진로 탐색을 위한 체험존 운영
◦ 일반 학생 및 다문화 학생의 진로직업진학 지원을 위한 부스 운영
수원교육지원청, 2023 수원 미래 진로직업 박람회 사진
수원교육지원청, 2023 수원 미래 진로직업 박람회 사진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박준석)922일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과 함께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만개의 꿈 새롭게 꿈꾸다! 라는 제목으로 2023 수원 미래 진로직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과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2023 수원 미래 진로직업 박람회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흥미와 특기에 맞는 진로 탐색을 위해 다양한 진로직업 관련 체험행사를 직접 해볼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의 장이 되었다.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학생들은 사전에 신청한 다양한 진로체험 부스를 돌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수원 미래 진로직업 박람회에는 청소년들이 직업현장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와 직업계고 학과체험을 할 수 있는 자율탐색존’, 미래사회의 환경의 중요성 인식과 미래 과학기술 분야 탐색을 통해 창의융합적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미래환경존’, 고입과 대입을 준비하는 청소년들의 진로에 대한 안목과 현실적인 진학의 길을 모색할 수 있는진로상담존새로운 미래직업을 상상해 보고 나의 미래를 그려보는 상상 놀이터인 창의진로존등 다양한 장소에서 미래 진로직업에 대한 체험이 가능하게 마련했다.

 

수원교육지원청 이승희 교육국장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의 기회를 주어, 자신의 미래 모습을 그릴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수원 미래 진로직업 박람회는 매년 2,0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 및 직업을 찾을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 앞으로 더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미래 진로직업 체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교육청, 지자체가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