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영통구, 그린 하모니 콘서트 성료
수원 영통구, 그린 하모니 콘서트 성료
  • 한송희
  • 승인 2023.09.2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흥숲공원1주년과 영흥수목원 개장 및 영통구 20주년 기념’
영통구 그린하모니콘서트 성료
영통구 그린하모니콘서트 성료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22일 영흥수목원 잔디마당에서 주민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린 하모니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그린하모니콘서트는 영흥숲공원1주년과 영흥수목원 개장 및 영통구 개청 20주년을 기념해 개최되었으며 시민들은 돗자리에 앉아 편안한 분위기에서 공연을 즐겼다.

 

1주년을 맞이한 영흥숲공원은 축구장 70개 넓이(501937)의 규모로 조성되어 지난해 10월 개장 이후 시민들에게 도심 속 휴식과 힐링의 공간으로 사랑받아왔다. 올해 5월에 문을 연 영흥수목원은 기존 산지지형을 살린 정원형 수목원으로 조성되어 계절마다 변화된 숲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영통구는 2003.11.24.개청한 이후 눈부신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며 글로벌 IT산업의 메카이자 경기 남부 마이스(MICE)산업의 중심지, 행정·문화·상업 기능이 겸비된 고품격 도시로 자리매김했다.

 

이 날 콘서트는 그 동안 경기침체와 팬데믹 등으로 지쳐있던 지역주민들을 위한 선물 같은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지역주민, 대학생, 기업 등이 참여한 다채로운 공연과 수목원에서 준비한 식물심기 체험, 캘리그라피, 페인스페인팅 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기쁨을 선사했다. 초대가수 변진섭과 이영현의 열정적인 무대도 관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용덕 영통구청장은 함께 열정적으로 축제를 즐겨주신 구민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 행복한 추억이 가득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