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릉숲 사진·드로잉 공모전. ‘숲속 탐험대’ 등 50작품 시상
경기도, 광릉숲 사진·드로잉 공모전. ‘숲속 탐험대’ 등 50작품 시상
  • 한송희
  • 승인 2023.09.26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 광릉숲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사진 및 드로잉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사진 부문 대상 ‘숲속 탐험대’, 드로잉 부문 대상 ‘국립수목원 길’ 등 50점 수상
- 대상 2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6점, 특선 5점, 입선 35점 총 50점 수상작 선정·시상
○ 수상작 향후 광릉숲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홍보용 자료로 활용
시상식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사진 및 드로잉 공모전 시상식

 

경기도는 26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토크홀에서 ‘2023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사진 및 드로잉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수상작 50점에 대한 시상을 했다.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사진 및 드로잉 공모전사진드로잉이라는 예술을 통해 광릉숲 유네스코(UNESCO) 생물권보전지역의 숨겨진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열렸다.

 

앞서 도는 지난 81일부터 25일까지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의 자연경관과 생태자원, 역사·문화, 행사, 관광명소 등을 소재로 공모를 진행하고 사진 264, 드로잉 56점을 접수했다. 이후 심사를 거쳐 대상 2, 최우수상 2, 우수상 6, 특선 5, 입선 35점 총 50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표절·도용 등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경기도 누리집(gg.go.kr)을 통해 지난 98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 및 오프라인 공개 검증도 했다.

 

영예의 대상은 사진 부문에선 정행옥 작가의 숲속 탐험대’, 드로잉 부문에선 박종우 작가의 국립수목원 길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사진 부문에선 이명옥 작가의 겨울 눈 여행’, 드로잉 부문에선 김화영 작가의 광릉숲을 즐기는 사람들이 선정됐다.

 

우수상 이상 수상자들에게는 경기도지사 상장 수여 및 상금이, 그 밖의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지급됐다.

 

공모전 수상 작품들은 1019~20일 열릴 광릉숲 포럼현장에 전시해 광릉숲을 찾는 탐방객들에게 선보이는 한편 향후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을 홍보할 수 있는 각종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태선 경기도 산림녹지과장은 공모전을 통해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광릉숲의 가치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보전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