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남사초, 추석맞이 전통문화 체험 실시
용인 남사초, 추석맞이 전통문화 체험 실시
  • 한송희
  • 승인 2023.09.2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사초, 2023. 9. 26.(화) 지역사회 연계‘찾아오는 예절교육’실시
◦ 2023. 9. 27.(수) 전교생 송편 만들기 체험
◦ 추석을 맞이하여 전통문화 체험 기회 제공 및 나눔과 배려, 존중, 공감대 형성
남사초, 추석맞이 전통문화 체험 실시
남사초, 추석맞이 전통문화 체험 실시

 

남사초등학교(교장 김용수)26(), 27() 양일에 걸쳐 전통문화 체험 행사로 찾아오는 예절교육 및 추석맞이 송편 만들기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6일에 실시한찾아가는 예절교육은 용인시 예절교육관 연계 운영 프로그램으로 예절교육, 다례 체험과 전통 놀이 등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전통문화와 예절을 배우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7일에는 추석을 맞이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송편 만들기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우리 고유의 음식인 송편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추석 명절에 대한 의미와 전통음식의 소중함을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예절교육 및 송편 만들기 체험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이번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전통문화에 대해서 알게 되어서 좋았어요.”, “송편을 만들어 본 경험이 없는데 학교에서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라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남사초 김용수 교장은학생들이 우리 전통 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이 뿌듯하였다. 다가오는 추석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우리 문화의 소중함과 자랑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전통 문화를 사랑하는 남사초 학생으로 자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