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신봉동, 건강 취약계층과 정평천 함께 걷기 이벤트
용인 신봉동, 건강 취약계층과 정평천 함께 걷기 이벤트
  • 한송희
  • 승인 2023.10.0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일부터 31일까지…워크온 앱 통해 하루 600m씩 10일 이상 참여하면 사은품
신봉동 정평천 함께 걷기 이벤트 포스터
신봉동 정평천 함께 걷기 이벤트 포스터

 

용인특례시 수지구 신봉동은 걷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지역 내 건강 취약계층 이웃의 활력을 돕기 위해 정평천 따라 함께 걷기이벤트를 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대상은 동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노인장기요양서비스, 노인돌봄서비스, 장애인 활동 지원 서비스 이용자 가운데 어르신이나 만성질환자, 장애인 등 331명이다.

 

휠체어를 타거나 거동이 불편한 사람은 활동 도우미 등 보호자의 도움을 받아 참여할 수 있다.

 

걷는 장소는 신봉동 행정복지센터(신촌1) 인근에서 동일하이빌 4단지 아파트(신봉2) 인근까지 2.2km 구간이다.

 

참가자들은 수지구보건소가 운영 중인 워크온앱을 켜놓은 채 해당 구간을 하루에 600m10일 이상 걸으면 된다.

 

동은 대상자들이 건강 취약계층임을 고려해 모든 도전자에게 파스를 제공하고 10일 미만의 참여자의 경우 보습크림을, 10일 이상 성공자에겐 잡곡 세트를 증정한다.

 

동 관계자는 우울감이나 무기력 등을 해소하는 데 좋은 효과가 있는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 취약계층 이웃의 건강증진을 돕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대상 기준에 해당하는 분들이 많이 참여해 일상의 활력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