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2023년 제5회 용인시 청소년 축제’ 개최
용인특례시, ‘2023년 제5회 용인시 청소년 축제’ 개최
  • 한송희
  • 승인 2023.10.07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청소년들이 포기하지 않고 꿈을 키워나가면 반드시 실현할 수 있을 것” 응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023년 제5회 용인시 청소년 축제에 참석해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023년 제5회 용인시 청소년 축제에 참석해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청소년들이 재능을 뽐내고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2023년 제5회 용인시 청소년축제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7일 용인특례시청 광장에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과 용인예술과학대학교 주관으로 열린 축제는 지역 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문화 체험의 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지역의 문화와 진로, 안전, 과학 등의 분야로 구성된 체험 부스를 직접 찾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관계자들에게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이 축제에 마련된 행사에서 재능을 자랑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청소년 여러분이 가진 꿈을 포기하지 않으면 꼭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용인특례시는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행사는 지역 내 청소년들이 바라는 부분을 반영해 기획됐다.

 

기념식에 앞서 드로잉 매직쇼태권도 시범단 공연’, ‘길놀이, 대취타국악 공연이 열렸고, 청소년들은 춤과 노래, 밴드 동아리 공연을 통해 무대 위에서 주인공이 됐다.

 

이와 함께 통합사회 문화체육 과학 진로탐구 분야의 부스는 행사장을 찾은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고, ‘청소년 스마트 미션경품 행사에도 많은 청소년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황재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대표이사는 청소년의 교육과 문화 지원을 위해 지원해 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에게 감사하다오늘의 주인공인 청소년 여러분이 마음껏 끼를 발산하고 행복한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