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DMZ 평화마라톤 행사에서 찾아가는 산업재해 예방 ‘가상현실 체험 교육’
경기도, DMZ 평화마라톤 행사에서 찾아가는 산업재해 예방 ‘가상현실 체험 교육’
  • 한송희
  • 승인 2023.10.0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 7일 파주 임진각평화누리에서 도민 대상 찾아가는 산업재해 예방 교육

 

경기도는 지난 7일 파주 임진각평화누리에서 열린 ‘2023 DMZ 평화 마라톤 대회에서 찾아가는 산업재해 예방 가상현실(VR)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산업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크고 작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참여자가 직접 체험하고 실제 상황에서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사고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육에는 평화마라톤대회를 찾은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호응을 보였다. 참가자에게는 건설업, 제조업, 서비스업 등 업종에 따라 맞춤형 산업안전 가상현실(VR) 안전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베임방지 장갑, 귀마개 등의 기념품을 증정했다.

 

체험교육에 참가한 한 시민은 실제 내가 경험한 것처럼 너무 생생해서 가슴이 철렁했다면서 이번 가상현실 체험교육을 통해 안전사고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승희 경기도 산업재해예방팀장은 실습 교육은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한번 일깨우고 산업현장에 안전문화를 확산시킨다는 의미가 있다라며 산업재해 없는 안전한 산업현장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