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금호초, 한마음 학년별 스포츠데이 운영
수원금호초, 한마음 학년별 스포츠데이 운영
  • 한송희
  • 승인 2023.10.2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9일 ~ 27일 수원금호초 한마음 학년별 스포츠데이 운영
◦1~3학년군, 4~6학년군 학년별 흥미와 신체 발달에 맞는 다양한 스포츠 종목 선정
수원금호초, 스포츠데이 행사 사진
수원금호초, 스포츠데이 행사 사진

 

수원금호초등학교(교장 이기형)는 지난 1019일부터 오는 27일까지 ‘2023학년도 수원금호초 한마음 학년별 스포츠데이를 운영한다.

 

10194학년을 시작으로 206학년, 235학년, 243학년, 251학년, 마지막으로 272학년을 대상으로 총 6회에 걸쳐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들에게 질서 의식을 심어주고 게임과 응원을 통하여 소속감 및 일체감 강화, 유대감을 형성하여 학교에 대한 애착심을 고취시키고자 마련했다.

 

이번 스포츠데이에는 학년별 학생들의 흥미와 신체 발달에 맞는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선정했다. 1~3학년 군은 맨손 달리기(40m), 훌라후프 통과하기, 바구니 탑 쌓기, 볼풀 공 서바이벌, 하늘 높이 슛, 색판 게임, 대형 바통 달리기, 청백 이어달리기를 진행한다.

 

4~6학년 군은 장애물 달리기(40m), 파도타기, 바구니 탑 쌓기, 볼풀 공 서바이벌, 하늘 높이 슛, 색판 게임, 대형 바통 달리기, 줄다리기, 청백 이어달리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스포츠데이에 참여한 수원금호초 학생들은 3시간 동안 즐겁고 안전하게 마무리했다. 특히 체육대회의 하이라이트인 청백 이어달리기는 두 팀으로 나뉘어 학생들의 열띤 응원소리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 넘치는 경기가 진행됐다.

 

5학년 학생들은 학교 친구들과 협동하여 줄다리기를 하면서 힘들었지만 즐거웠고 경기가 박진감 넘쳤다.”, “이번 스포츠데이에서는 장애물 달리기, 색판 게임 등 친구들과 협동하면서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서 인상 깊었다. 특히 마지막에 청백 계주가 긴장감 넘치고 가장 재밌었다. 올해 가장 기억에 남는 좋은 추억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수원금호초 이기형 교장은 맑은 가을 하늘 아래 안전하고 질서 있게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우리 어린이들의 모습을 보니 대견했고, 함께 달리고 싶은 마음이 가득했다. 즐거운 스포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학업으로부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밝고 건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한발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