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세명대학교와 학생 맞춤형 진로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수원교육지원청, 세명대학교와 학생 맞춤형 진로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한송희
  • 승인 2023.10.26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 교육 자원 확장으로 학생 맞춤형 진로 체험 지원’

◦ 세명대학교와 진로 체험 지원 업무협약 체결로 학생 진로 다양성 강화
세명대학교와 진로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실시 사진
세명대학교와 진로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실시 사진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박준석)은 중학교 자유학기제 및 고교학점제에 따른 진로 교육 지원 강화를 위해 세명대학교와 진로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029일 세명대학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수원교육지원청 박준석 교육장, 세명대학교 총장 권동현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은 수원지역 학생 맞춤형 진로교육 지원을 위해 상호 우호적인 협력 정신을 바탕으로 대학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협약이다. 이에 따라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대학연계 진로 체험 활동의 수요 및 대상교를 선정하고 세명대학교는 진로체험 관련 특강 및 진로직업체험 장소 및 인력을 제공하는 역할로 참여하게 된다.

 

이번 양 기관의 협약을 통해 학교, 교육지원청, 대학 상호 간 연계를 강화함으로써 학교가 가진 진로 교육 자원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다양한 진로 교육 생태계 조성을 통해 학생 맞춤형 진로 교육을 보다 안정적으로 학교 현장에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교육지원청 박준석 교육장은 학교에서 진행하기 어려운 대학 연계 진로 교육 활동을 제공하여 학생의 진로 선택 및 설정에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수원교육지원청은 학생의 욕구를 반영한 진로 교육 활동 지원을 위해 다양한 기관과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보다 안정적인 지원 체계 마련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