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융합타운 청사 화재대비 합동 소방훈련 실시
경기도, 경기융합타운 청사 화재대비 합동 소방훈련 실시
  • 고영봉 기자
  • 승인 2023.11.01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일 경기도, 도의회, 도교육청, 수원소방서 합동 소방훈련 및 11월 전국단위 화재대비 민방위 훈련 동시 실시
- 인접기관 간 합동훈련으로 화재 시 초기대응능력 및 관할 소방서와의 협조체계 구축
- 소화기 교육·실습과 더불어 도에서 자체 제작한 전기차 소화장치 시연 및 실습
청사 소방훈련
청사 소방훈련

 

경기도는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수원소방서와 함께 12023년 청사 화재 대비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수원 광교 경기융합타운 부지 내에 있는 경기도,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합동 소방훈련을 통해 기관별 초기소화, 피난 유도 등 초기 대응능력 함양과 함께 관할 소방서와의 협조체계를 구축했다.

 

기융합타운은 현재 공사 중으로 소방 차량과 소방대원의 청사 진입 훈련이 꼭 필요한 시점이며, 건물별로 많은 직원이 근무하고 있어 불이 나면 큰 재산 피해와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11월 전국 단위 화재 대비 민방위 훈련과 동시에 이뤄진 이날 훈련은 화재 시 건물 내 혼란과 병목현상을 방지하고자 청사 화재 경보방식에 따라 화재 층(발화 층) 중심의 우선 피난후 확산시 전층 피난 유도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피난기구인 구조대와 공기안전매트도 직접 사용해 보는 등 실질적인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 후에는 초기소화의 핵심이 되는 소화기 사용법 교육과 실습을 진행했으며 국립소방연구원 등 관련분야 전문가의 자문 등을 통해 경기도가 자체 제작한 전기차 소화장치 시연 및 훈련을 통해 전기차 화재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했다.

 

김해련 도 자산관리과장은 경기도 신청사에는 이전 청사와 달리 한 건물에 많은 직원이 밀집해 근무하고 있어 화재 발생 시 대처 방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앞으로도 화재 예방과 내실있는 훈련에 더욱 노력해 안전한 청사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