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주민을 위한 ‘소통과 상생의 길, 한국어교육’ 프로그램 성료
외국인주민을 위한 ‘소통과 상생의 길, 한국어교육’ 프로그램 성료
  • 정기숙
  • 승인 2023.11.01 2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어로 배우는 한국어!(한국어 활용법 & 영시와 영어속담 등으로 배우는 한국어교육)
- 전래동화로 배우는 한국어!(전래동화를 통해 한국 문화와 한국어를 이해하는 한국어교육)
- 노래로 배우는 한국어!(노랫말로 한국어의 의미와 활용법을 배우는 한국어교육)
- 다문화로 배우는 한국어!(각국 문화교육, 그리고 전통춤 등 체험으로 배우는 한국어교육)
영어로 배우는 한국어!(한국어 활용법 & 영시와 영어속담 등으로 배우는 한국어교육)
영어로 배우는 한국어!(한국어 활용법 & 영시와 영어속담 등으로 배우는 한국어교육)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다문화교육상담센터(센터장 서종남)’가 주관·운영한 외국인주민을 위한 소통과 상생의 길, 한국어교육프로그램이 지난달 1031일 성료됐다.

2023년 경기도 외국인주민 정착지원 사업의 일환인, 이번 프로그램은 2023425일부터 1031일까지 총 32시간 교육과 한국어교육 발전을 위한 자문회의 2회로 이루어졌으며, 일반인과 외국인주민 15명이 함께 참여한 통합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영어로 배우는 한국어! 전래동화로 배우는 한국어! 노래로 배우는 한국어! 다문화로 배우는 한국어! 4개 주제로 총 16회 구성됐다.

글로벌시대의 소통과 상생을 위해, ‘외국인주민이 대한민국에 정착하는데 길라잡이가 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어와 타문화를 깊이 이해하는데 주안점이 있으며 한국어교육과 다문화교육을 통해 사회통합에 이바지하고 정서적 교류와 갈등을 해소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