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새미준 제4회 조찬 정기세미나 개최, 이상민 행정안전부장관 ‘정부 출범 이후 성과 및 행안부의 변화‘ 특강
포럼 새미준 제4회 조찬 정기세미나 개최, 이상민 행정안전부장관 ‘정부 출범 이후 성과 및 행안부의 변화‘ 특강
  • 한상훈
  • 승인 2023.11.03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럼 새미준 제4회 조찬 정기세미나 개최 안내
포럼 새미준 제4회 조찬 정기세미나 개최 안내

 

포럼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모임(이하 새미준)118() 오전 730분 서울 공군호텔 3층 그랜드볼룸에서 제4회 조찬 정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조찬 세미나에서는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정부 출범 이후 성과 및 행안부의 변화'주제로 윤석열 정부의 성과와 과제, 국정 운영 기조 실현을 위한 행정안전부의 변화에 대해 강연에 나선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판사 출신 법조인으로서 서울형사지방법원 판사로 임용된 후 서울고등법원 판사, 대법원 재판연구관 등을 지냈으며 박근혜 정부에서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 겸 중앙행정심판위원회 위원장을 지냈다. 윤석열 정부의 초대 행정안전부 장관으로 발탁되어 명확한 원칙과 기준으로 투명하고 효율적인 행정을 구현하고자 헌신하고 있다

 

한편, 국민의힘 주요 당직자를 비롯하여 다수의 현역 국회의원이 이번 조찬 세미나에 참석할 예정이다. 지난 10월 개최된 박진 외교부 장관의 강연에는 박대출 국회의원(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을 비롯한 현역의원과 원외당협위원장 등 당 관련 내외 인사들이 대거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포럼 새미준은 상임고문으로 김병준(전 비대위원장), 안대희(전 대법관), 장태(전 농림부장관) 등 많은 원로들이 참여하여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고 있다.

 

또한 이철규 국회의원(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장)이 자문위원장을 맡아 실질적으로 포럼 새미준을 대표하고 있으며, ‘한국의 힘’ ‘뉴한국의 힘회장을 지낸 이영회장이 운영위원회 회장으로서 봉사활동, 사회참여 프로그램 등을 총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