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詩)에 빠지다’ 우리들 이야기 시화전 전시회 개최
‘시(詩)에 빠지다’ 우리들 이야기 시화전 전시회 개최
  • 정기숙
  • 승인 2023.11.03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경기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우리들 이야기 시화전 전시회 모습
우리들 이야기 시화전 전시회 모습

2023년 '경기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인 위스토리 on!(대표 서종남)'시창작 교육 프로그램 시(詩)에 빠지다가 지난 2023620일부터 1030일까지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 교육실에서 총 12시간 시행되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총 6주에 걸쳐 시를 사랑하는 구성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문학교육과 글로벌시대의 경쟁과 공존을 위한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문학교육으로 구성하였다.

이를 통해 국내외의 시를 배우고 이해함으로써 글로벌한 시각과 문화적 공유를 통해 지역사회를 깊이 이해하고 삶의 질을 높여가는 문학교육이다. 그뿐만 아니라 세계문화유산 도시인 수원을 소재로 시 쓰기를 통해 널리 알리고, 애향심을 고취하는 문학교육을 한다.

또한, 문학교육의 성과물로, 1031우리들 이야기라는 주제로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 뜰에서 시화전(은방울꽃, 단심, 귀향, 하지감자, 수키네, 연꽃의 비밀, 가랑잎, 수원천의 아침, 물방울, 나 하나쯤이야, 부탁한다, 민들레 꽃씨로 날다, 감사해 등 30여 편의 시화 작품)을 열었다.

이 시화전은 소통과 화합을 위해 주민들과 더불어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정서적 교류와 문화 격차를 해소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서종남대표는 현대사회는 각박한 일상으로 인해 이웃 간의 소통이 부재하고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역사나 환경에 대해서도 정보가 부족한 실정이다.

이를 위해 성인을 대상으로 시 쓰기 교육과 그 성과물로 하는 시화전을 통해 주변을 조명해 보고 지역민과의 관계 형성을 도모함으로써 자존감 형성에 도움을 주고, 수원시민으로서의 애향심을 고취하며, 문화적 공유와 공존 및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