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구·유림동·영덕1동·서농동·마북동·동천동에 성금 이어져
수지구·유림동·영덕1동·서농동·마북동·동천동에 성금 이어져
  • 한송희
  • 승인 2023.11.05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지구에 지난달 31일 용인특례시의회 이창식 의원이 쌀을 기탁했다.
수지구에 지난달 31일 용인특례시의회 이창식 의원이 쌀을 기탁했다.

 

용인특례시 수지구와 처인구 유림동과 기흥구 영덕1, 서농동, 마북동 등에 어려운 이웃을 돕는 기탁이 이어졌다.

 

용인특례시 기흥구 마북동주민자치센터는 지난 2일 현대모비스 AV랩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정보화 교육용 키오스크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종현 마북동주민자치위원장은 센터에서 진행하는 시니어 정보화 교육용 키오스크를 지원해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고봉철 AV랩 상무는 이번에 설치한 교육용 키오스크가 어르신들 정보화 교육에 유용하게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천동 주민센터는 시립동천자이1차어린이집 원생 16명과 인솔교사 3명이 4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1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 성금은 어린이집 원생들이 아나바다, 바자회 등을 통해 직접 모은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어린이집 관계자는 이번 기부활동이 아이들에게 이웃을 돌보고 나눔을 실천하는 소중한 경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재훈)는 지난 1일 풀무원녹즙 용인기흥홈(장 김채옥)과 저소득 홀로어르신에 건강 음료 배달하며 안부를 살피는 우리 동네 건강돌보미협약을 맺었다.

 

풀무원녹즙 용인기흥홈 가맹점은 홀로 어르신 20가구에 앞으로 8개월간 매주 2회 건강음료를 배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이상 징후가 발견되면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동에 연락하기로 했다.

 

한편 수지구는 지난달 31일 용인특례시의회 이창식 의원이 저소득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10kg짜리 쌀 30포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매년 농사지은 쌀을 기부해온 이 의원은 경기침체 영향으로 취약계층이 겪는 어려움이 쉽게 나아지지 않고 있다어려운 이웃에게 작지만 따뜻한 관심과 온기가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서농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황미란)는 지난 달 31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노인복지관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 성금은 주민자치위원들이 지난달 16일부터 21일까지 개최한 '사랑의 나눔 바자회'를 통해 마련한 것이다.

 

중앙동과 유림동도 용인대 CEO 총동문회(회장 김현철)가 지난달 30일 저소득 어르신 2명에게 전달해달라며 성금 100만원(50만원)을 기탁했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