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자율선택급식 모델학교 현장 방문
수원교육지원청, 자율선택급식 모델학교 현장 방문
  • 한송희
  • 승인 2023.11.07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에게 자율권과 선택권을 확대하는 학교급식 변화
◦ 학생주도 실천적 영양·식생활 교육을 통한 식생활 관리 역량 강화
청명고등학교에서는 당일 쌈채소 DAY 운영으로 야채쌈을 자율배식으로 제공
청명고등학교에서는 당일 쌈채소 DAY 운영으로 야채쌈을 자율배식으로 제공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박준석)7일 자율선택급식 모델학교인 청명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현장 의견을 듣고 소통했다.

 

자율선택급식은 학생의 자율권과 선택권 확대로 자기 주도적 식생활 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모델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자율선택급식 모델학교에서는 학교 여건에 따라 자율배식, 선택식단, 샐러드바 등을 운영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생주도 급식 활동, 음식물 쓰레기 문제 개선을 위한 영양·식생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수원교육지원청에서는 자율선택급식 운영 확대를 위해 자율선택급식 T·F운영, 정보 공유 플랫폼 구축, 업무경감 및 환경개선을 위한 예산 지원, 자율선택급식 선진지 견학 등을 운영하고 있다.

 

청명고등학교 한 학생은 저희의 의견이 반영된 급식을 제공해 주어 급식 만족도가 매우 높아졌다고 말했으며, 담당 영양교사는 자율선택급식 운영하면서 학생의 급식 만족도는 향상되었으며, 음식물쓰레기는 감소하는 효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수원교육지원청 박준석 교육장은 학교 여건에 맞는 다양한 자율선택급식 운영을 확대해 나가며,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