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도지사, 농업인의 날 맞아 ‘경기농업한마당’ 참여해 농업인들 격려
김동연 경기도지사, 농업인의 날 맞아 ‘경기농업한마당’ 참여해 농업인들 격려
  • 한상훈
  • 승인 2023.11.10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새마을회, 11월 10~11일, 경기도청 구청사 잔디광장 경기농업한마당 개최
- 경기농산물 홍보, 판매부스와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경기농업한마당
경기농업한마당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농업인의 날(1111)을 맞아 10일 경기도청 구청사 잔디광장에서 열린 경기농업한마당행사에 참여해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11일까지 열리는 경기농업한마당은 경기도새마을회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의 농업농촌통합판촉 공모사업에 선정돼 주최하는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로, 새마을지도자경기도협의회와 경기도새마을부녀회가 공동주관했다.

김 지사는 이날 경기도에 좋은 농산물이 많이 있는데 농가에서는 판로를 확대하고, 도민들은 안전한 농산물을 접하는 좋은 기회가 오늘과 같은 장이다라며 좋은 농산물이 다른 시도까지 판매될 수 있길 기대하고 경기도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동연 지사를 비롯해 김성남 도의회 농정해양위원장, 송재필 경기도새마을회, 농업인과 일반도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농산물 홍보·판매부스 운영, 김장 체험행사와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각 시군에서 참여한 판매 부스에서는 고춧가루, 찹쌀, 청국장, , 표고버섯, , 젓갈 등 다양한 농산물을 판매했으며 경품추첨과 진도 북놀이, 줌바댄스 등의 공연도 진행됐다. 11일에는 젊은 부부를 대상으로 하는 도전! 2023 초보 탈출 김치 만들기행사와 경기도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자녀와 아빠가 함께하는 도전! 나도 요리사 어린이 장아찌 만들기행사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