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이번 한 주도 어려운 이웃 돕는 따뜻한 손길 잇따라
용인특례시, 이번 한 주도 어려운 이웃 돕는 따뜻한 손길 잇따라
  • 한송희
  • 승인 2023.11.1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국가유공자 15가구에 450만원 상당의 탄소온열매트를 지원했다.
서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국가유공자 15가구에 450만원 상당의 탄소온열매트를 지원했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곳곳에서 이번 한 주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잇따랐다.

 

기흥구 구갈동 소재 신세계교회(담임목사 유성암)는 지난 14일 취약계층을 돕는 데 써 달라며 구갈동과 신갈동에 각각 600만원 상당의 희망 상자 60개를 기탁했다.

 

이 희망 상자는 교인들이 지난 12플로깅 행사를 열어 모금한 성금과 한국기아대책기구의 후원금을 보태 마련했다. 상자 안에는 10만원 상당의 식료품과 영양제, 생필품 등이 들어있다.

 

구갈동과 신갈동은 기탁받은 희망 상자를 홀로 어르신,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등 취약 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유성암 목사는 우리 신도들이 마련한 성금과 한국기아대책기구의 후원금으로 마련한 물품이 작게나마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앞으로도 꾸준히 봉사하고 어려운 이웃과 마음을 나누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흥구 보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준상)는 이날 지역 특화사업 따뜻한 겨울나기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20가구에 100만원 상당의 겨울 이불 세트를 지원했다.

 

서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권영지)도 같은 날 겨울맞이 난방용품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 국가유공자 15가구를 방문해 450만원 상당의 탄소온열매트를 전달하고 다른 어려움은 없는지 안부를 살폈다.

 

앞선 9일에는 기흥구 신갈동의 취약계층을 위해 좋은나무키즈어린이집(원장 여하나) 교직원과 원아들이 성금 583000원과 유아용품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성금과 3박스 분량의 유아용품은 어린이집이 지난달 바자회를 열어 마련했다. 동은 이날 기탁받은 성금과 물품을 유아가 있는 저소득가정에 전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이번 한 주간도 따뜻한 나눔을 몸소 실천해 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고맙다민관이 협력해 촘촘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시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