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관리자 갈등조정 역량 강화 직무연수 운영
수원교육지원청, 관리자 갈등조정 역량 강화 직무연수 운영
  • 한송희
  • 승인 2023.11.23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남서교권보호지원센터 주관 기본과정에 이은 심화과정 연수

◦ 학교 내 다양한 갈등 상황의 교육적 해결을 통한 구성원 관계 회복
◦ 화해중재단으로 연계되어 지역의 갈등조정 인력풀 확충 기대
수원교육지원청, 관리자 갈등조정 역량 강화 직무연수 운영
수원교육지원청, 관리자 갈등조정 역량 강화 심화연수 사진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박준석) 경기남서교권보호지원센터에서는 1122일부터 23일까지 12일로 ‘2023 관리자 갈등조정 역량 강화 심화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원교육지원청은 지난 5, 9, 11, 학교 안 갈등 상황의 교육적 해결을 위하여 남서권역 희망교감 81명을 대상으로 각각 15시간씩 갈등조정 역량 강화 직무연수 기본과정을 진행했다.

본 연수는 기본과정 이수 교감의 요청으로 열린 심화과정으로 15시간 모두 대면 실습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연수는 문제 상황 가상 시나리오를 통해 갈등을 분석하고, 사전모임본모임사후모임 등 절차에 따른 대화모임을 시연하며 실제 상황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였다. 기본과정에서 갈등 분석법, 질문법, 바꾸어 말하기 등 대화모임의 기능을 익힌 참석자들은 늦은 시간까지 역할 시연을 하며 진지하게 갈등 중재를 실습했다.

 

본 연수에 참여한 교감은 다양한 구성원간의 갈등이 빈번한 시점에 필요를 느껴 자발적으로 신청했다연수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학교 구성원들의 내면의 소리를 경청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수원교육지원청 박준석 교육장은 대화와 약속으로 갈등을 해결하고자 하는 화해중재단과 결이 같은 연수라며 관리자가 갈등 상황의 조정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