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갈청소년문화의집, 독거 어르신을 위한 반찬 방문 전달 ‘Happy 두~배 더’3회차 활동 성료
신갈청소년문화의집, 독거 어르신을 위한 반찬 방문 전달 ‘Happy 두~배 더’3회차 활동 성료
  • 한송희
  • 승인 2023.11.28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주 찾아뵙지 못하는 할머니 할아버지 생각이 났어요 -
Happy 두~배 더’3회차 활동
Happy 두~배 더’3회차 활동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에서 소외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 함양시키는 Happy ~배 더3회차 프로그램을 지난 25 실시하였다.

 

관내 중·고생 청소년 10명이 참여한 Happy ~배 더3회차 프로그램은 반찬을 포장하여 기흥구 소재 독거 어르신 10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전해드리고, 어르신들과 안부를 나누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박서진(청덕중 2학년) 참가자는 외로운 어르신들께 반찬을 전달해 드리는 봉사활동이었는데, 너무 따뜻하게 맞이해주시며 맛있는 간식을 챙겨주셔서 오히려 사랑을 많이 받고 오는 것 같았어요. 103세 할아버지께서 살아오신 인생 이야기를 들으며 자주 찾아뵙지 못하는 저희 할머니, 할아버지 생각이 많이 났어요. 이렇게 의미 있고 보람된 봉사활동에 계속 참여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창의적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기관 홈페이지 (https://www.yiyf.or.kr/sgyouth/index.do)를 참고하면 된다.

 

또한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신갈·유림·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등 8개 시설에서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프로그램을 통해 용인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