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보훈청소년단' 함께해요.!!! 푸드로 만나는 우리나라 진행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보훈청소년단' 함께해요.!!! 푸드로 만나는 우리나라 진행
  • 한송희
  • 승인 2023.11.28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훈 봉사 프로그램 보훈청소년단
보훈 봉사 프로그램 보훈청소년단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25(),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 0286B06F-11563보훈청소년프로그램[보훈청소년단]  용인시월남참전국가유공자(20)명과 청소년(20)이 청소년수련관 4층 세미나실에서 진행했다.

 

보훈봉사프로그램[보훈청소년단]청소년과 보훈대상자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소통하며 나라를 위해 헌신과 희생에 대한 깊은 감사와 존경을 전달하고 전쟁과 평화의 중요성을 인지하며 보훈 교육 및 봉사활동을 제공하고자 연 4회 실시한다.

 

이번 회차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친숙한 음식 재료를 활용하여 월남참전국가유공자들의 고마움을 생각해보고 표현하며 서로의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갖고, 또한 푸드테라피 재료(젤리, 사탕, 과자, 소금 등)을 이용하여 우리나라에 관한 생각을 이미지화하여 음식 재료로 표현하여 그분들의 노고와 감사함을 생각하고 감사한 마음을 작품으로 표현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프로그램 시작 전에는 국가유공자 어르신을 처음 만날 때는 낯설고 어색했는데 함께 다양한 음식 재료로 나를 표현하고 이야기를 하다 보니 우리 할아버지 같고 존경스러웠다또한 국가유공자 어르신께서도 청소년들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좋았고 음식 재료를 이용해서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연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www.yiyf.or.kr) 또는 문의(031-328-980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