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가정위탁지원센터 등 4개 기관, 화재로 집 전소된 수원시 가정위탁아동에 후원금 전달
경기남부가정위탁지원센터 등 4개 기관, 화재로 집 전소된 수원시 가정위탁아동에 후원금 전달
  • 한송희
  • 승인 2023.12.07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수원시청에서 전달식, 후원금 총 1154만 원 전달
후원금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후원금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남부가정위탁지원센터 등 4개 기관이 화재로 집이 전소된 수원시의 한 가정위탁아동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경기남부가정위탁지원센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 네이버 해피빈(모금), LG 디스플레이 등 4개 기관은 지난 5월 전기 누전으로 인한 화재로 아파트가 전소된 가정위탁아동에 후원금 총 1154만 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은 7일 수원시 복지여성국장실에서 열렸다.

 

경기남부가정위탁지원센터가 100만 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 200만 원, 네이버 해피빈(모금) 503만 원, LG 디스플레이가 351만 원을 각각 후원했다. 후원금은 위탁아동 노OO군의 자립성장비, 생계비 등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경기남부가정위탁지원센터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후원과 따뜻한 마음이 예기치 못한 화재로 생활 터전을 잃은 가정위탁아동에 힘이 되길 바란다가정위탁아동이 하루빨리 안락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협력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어려움을 겪는 가정위탁아동에 온정과 희망의 손길을 내밀어준 모든 후원 기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가정위탁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가정 위탁은 보호 대상 아동들에게 일정 기간 위탁 가정을 제공해 보호하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