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2023 이룸학교 성장나눔 발표회 개최
수원교육지원청, 2023 이룸학교 성장나눔 발표회 개최
  • 한송희
  • 승인 2023.12.09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교육플랫폼 기반 위의 이룸학교 성장나눔 발표회 12월 9일 개최
◦ 2023 수원이룸학교 도전형과 성장형 활동 내용 공유
◦ 학생의 꿈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 중심 미래교육생태계 확장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박준석)은 지역교육 플랫폼 기반 위에 학교 안과 밖의 자원을 연결하여 학생의 자율적 도전과 균형 있는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인 수원 이룸학교 성장나눔 발표회를 129일 개최한다.

 

2023 수원 이룸학교는 도전형’(관심 있는 주제를 학생 스스로 탐구하고 실천하는 과정으로 기획부터 실행 성찰까지 공동체와 함께 학생이 주도하는 프로젝트 활동)성장형’(학생의 희망을 반영하여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학교 안팎 교육활동)으로 운영되었으며 활동 내용의 나눔과 공유를 위한 자리로 성장나눔 발표회를 마련했다.

 

2023 수원 이룸학교 성장나눔 발표회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삼일공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공연 발표 영상 전시 체험부스의 유형으로 진행되며, 이룸학교 운영자 및 길잡이 교사와 참여학생 및 학부모 등 400여 명이 참여한다.

 

수원교육지원청 박준석 교육장은 이룸학교를 통해 학생이 하고 싶은 것, 잘 하는 것을 찾고 알아가는 학습경험을 제공한 것처럼, 앞으로도 지역교육 자원의 연계 및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학생 맞춤형 꿈 실현 지원하고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배우고 성장하는 지역 중심 미래 교육 생태계 확장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