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청소년자치기구’ 통합 모집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청소년자치기구’ 통합 모집
  • 한송희
  • 승인 2023.12.18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성장을 돕는 청소년자치기구에 도전하세요!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유림신갈수지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에게 참여 보장의 기회 및 균형 있는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2024년 청소년자치기구(청소년운영위원회청소년동아리)를 오는 19일부터 통합 모집 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관내 13(중등1)~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청소년활동 기획 및 운영, 청소년 니즈 반영한 전문교육,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기관장 간담회, 내외 교류 활동, 지역 청소년 욕구조사 등의 활동을 통해 청소년 참여의식을 확대하고 청소년의 욕구와 의견이 실제 청소년시설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중추적 역할을 하는 청소년자치기구이다.

 

청소년동아리는 관내 13(중등1)부터 24세 청소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선정된 동아리는 소속 문화의집 활동실 및 기자재 사용, 활동에 필요한 운영 물품 지원, 활동 관련 전문교육을 받으며 청소년 축제 등 다양한 곳에서 끼와 열정을 발산하고 청소년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신갈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청소년자치활동을 통해 새로운 청소년 활동의 트렌드를 만들고, 멋진 미래를 꿈꾸며 설계하게 될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

 

청소년자치기구 통합 모집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기관 홈페이지 참고하면 된다.

 

또한,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신갈·유림·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등 8개 시설에서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프로그램을 통해 용인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