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경기도교원미술작품전 및 제9회 사제동행전 개막
제29회 경기도교원미술작품전 및 제9회 사제동행전 개막
  • 한송희
  • 승인 2023.12.20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미술교육연구회가 4년 만에 다시 오프라인으로 개막

◦ 경기도 내 18개교 중고등학생, 미술교사, 교장·교감, 교육전문직 등 참여
◦ 수업 및 동아리 활동 작품과 한국화, 서양화, 조소 등 429작품 전시
◦ 급변하는 사회환경 속 공존과 행복을 통한 새로운 시작의 의미 내포
교육감 축사
교육감 축사

 

경기도교육연구회 경기도미술교육연구회가 주관하는 29회 경기도교원미술작품전 및 제9회 사제동행전19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갤러리에서 개막했다.

 

교원과 학생, 미술계 인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9일 개막하여 28일까지 10일간 전시된다. 중고등학교 학생과 미술 교사를 비롯해 원로교사·교장·교감·교육전문직 등이 총 429작품을 출품했다. 18개교의 학생 403명이 수업 및 동아리 활동 등에서 제작한 작품과 한국화·서양화·조소·판화·공예·수채화·서예 등 교원 26명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회 개막 모습
전시회 개막 모습

 

경기도미술교육연구회 회장(경기창조고 교장 김철민)이 전시는 미술교육과 창작의 역량을 균형 있게 견지해야 하는 미술 교사의 역량과 미술로 소통하며 미래인재로 성장하는 학생들의 작품을 동시에 볼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3년간 중단되었던 오프라인 전시회를 다시 열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해주신 임태희 교육감님께 회원을 대표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이대성 융합정책과 장학관은 개막식에 참석하여 경기도의 학생들이 예술 활동을 통해 행복한 내일을 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는 경기도미술교육연구회에 감사를 드린다.”고 축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