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일중학교,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친구 사랑 아침맞이 행사 열려
영일중학교,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친구 사랑 아침맞이 행사 열려
  • 한송희
  • 승인 2023.12.21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일중,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친구사랑 아침맞이 행사
영일중,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친구사랑 아침맞이 행사

 

영일중학교(교장 이정임)1221일에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친구 사랑 아침맞이 행사를 운영했다. 지난 1012일에 실시한 한글날 우리말 사랑 아침맞이 행사에 이어 분기별로 학생자치회 자체적으로 회의를 거쳐 아침맞이 행사를 계획하고 실행하고 있다.

 

이날 아침맞이 행사에는 등교하는 영일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즐거운 캐럴과 함께 사탕을 나누며 성탄의 기쁨을 함께 즐겼고 중앙현관에 설치된 크리스마스트리 앞에서 사진을 찍으며 친구와 우정을 돈독히 하는 등 즐거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겼다.

 

또한 크리스마스 엽서 쓰기 행사를 실시하여 평소에 표현하지 못했던 감사의 마음을 엽서에 담아 우체통에 넣으면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산타가 되어 이를 전달하는 사랑의 우체통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영일중 이정임 교장은 아침맞이 행사를 진행하는 학생자치회 학생들을 격려하며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활동하지 못했던 아쉬움을 뒤로하고 활발하게 활동하는 학생자치회가 자랑스럽고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영일중학교 학생자치회가 기대된다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또한 교직원과 학생이 즐겁고 상호 존중하며 미래 교육과정 운영, 인성 시민교육 실천, 건강과 안전을 살피는 교육을 중점 운영하여 미래를 선도할 슬기롭고 창의적인 영일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영일 교육 가족과 함께 열정과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일중학교는 미래를 선도할 슬기롭고 창의적인 영일인 육성이라는 교육 비전을 바탕으로 생각의 힘을 키우는 학기 운영, 인공지능(AI) 교육 및 디지털 선도학교 운영, 창의·인성 함양을 위한 독서·논술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통한 공교육 신뢰도를 제고하고 개인별 학습 능력 파악 및 기초·기본에 충실한 수업으로 학력 향상과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