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포은아트홀 크리스마스칸타타, “역시, 최고!” 9천여명의 마음을 두드리다
용인포은아트홀 크리스마스칸타타, “역시, 최고!” 9천여명의 마음을 두드리다
  • 한상훈
  • 승인 2023.12.23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라시아스합창단 크리스마스 칸타타 공연관람을 지원한기업과 지역사회 사진
그라시아스합창단 크리스마스 칸타타 공연관람을 지원한기업과 지역사회 사진

 

그라시아스합창단의 크리스마스칸타타 용인포은아트홀 7회 공연 모두 만석으로 큰 성황, 많은 수의 도민들 자리가 없어 아쉽게 내년을 기약해 연말 최고의 선물, 그라시아스합창단 크리스마스칸타타가 용인포은아트홀 공연으로 경기도민을 찾아왔다.

()한국장애인문화협회 용인시지부가 주최하고 그라시아스합창단이 주관한 크리스마스칸타타는 1214일부터 17일까지 일곱 번 걸쳐 최고의 공연으로 9천여명의 관객을 울리고 웃겼다.

독일 등 최고권위의 상을 여러회 수상한 그라시아스합창단의 명품공연은 용인포은아트홀 대극장의 첨단 시설과 만나 더욱 풍성함을 선보였다.

로비는 공연시간마다 다양한 각계각층의 사람들로 가득했다. 경기도의 지역아동센터, 쉼터, 장애인문화협회, 동네 작은도서관 이용자, 아파트 주민, 실버대학과 노인정 어르신, 다문화가족, 미얀마 유학생, 8군 사령부와 기지사령부 군인 등 도민 모두는 크리스마스칸타타를 마음껏 즐기는 모습이었다.

이번 경기도민의 관람문화는 매우 특별했다. 코로나 이후 그라시아스합창단의 대규모 공연을 기다려온 관객들의 문의가 쇄도했고, 이웃과 함께 보려는 지역사회 내 자발적인 후원 프로젝트도 굉장했다. 정육점 사장님들이 다문화 가정의 관람을 돕고, 운수여객사가 전세버스를 지원해 어르신들의 이동을 돕고, 기업이 보육원 어린이들의 생애 첫 관람과 동행하고, 경비아저씨가 대학생을 초대하는 등 도민들은 마음으로 칸타타를 나눴다.

칸타타는 1막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러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의 탄생을 그린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2막 성냥팔이 소녀를 각색한 안나의 크리스마스’ 3막 새 희망을 노래하는 헨델의 오라토리오로 구성돼 막마다 관객들에게 풍성한 감동으로 다가왔다.

크리스마스칸타타, 가족의 소중함을 기억나게 해

동탄의 에이스안전() 대표는 너무 멋지고 감동적인 공연이었다. 저는 극장 없는 가난한 동네에서 어렵게 자랐는데, 이번에 어린이들에게 공연을 보여줄 수 있어서 감사했다.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는 훌륭한 무대였다.”라고 말했다.

안중에서 온 부인은 대형마트 게시판에서 보고 왔다. 막마다 격이 느껴지고 주옥같은 장면들이 마음에 남았다.”라고 말했다.

용인 로만바스 과장은 보는 내내 눈물이 났다. 저는 불교인데 아무 거리낌 없이 공연과 하나가 되더라. 막의 움직임과 입체감이 살아 있어서 보는 동안 눈을 뗄 수가 없었다.”라고 말했다.

도로교통공단 이영국 부장은 “3막 합창을 보며 내 가슴속에 크리스마스라는 단어가 언제부터 사라졌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성탄절을 휴일, 노는 날로 생각했는데 가족의 소중함이 되새겨 졌다. 좋은 시간이었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나누고 베푼다는 것이 말 같이 쉽지 않은 길인데,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

어르신들이 제 손을 잡고 이런 공연에 또 데려와 달라며 함박웃음을 지으셨다.”

아기 예수 탄생을 극으로 보니 더 새롭고 감동이었다. 웅장한 3막도 최고였다.”

칸타타의 모든 막이 훌륭했다. 내게 이런 기쁨이 오다니등 소감이 이어졌다.

크리스마스칸타타를 아끼는 경기도민들에게 최고의 명품공연을 선사한 그라시아스합창단은 1218일부터 22일까지 대구, 대전, 천안을 찾아, 올 마지막 공연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앞으로 더 다양한 무대로 도민을 찾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 감사드립니다 -

()한국장애인문화협회 용인시지부, 노바베이커리, 삼성스토어처인본점, 베드로약국, 나무엔지어링, 수지농협, 도로교통공단 용인운전면허시험장, 지산건설, 로만바스 황소고집 능원1호점, 축산 11번가, 엘림 퍼니처, 여주중앙한방병원, 대명건설, 베델건설(), 발광 엔테테이너먼트, 블레스가든, 피엘코스메틱, 일화건설, 보정장례식장, 경기도 어린이집협회 회장, 세미웍스, TGS홀딩스, 로얄약국, 가수 양하영, 호매실원정형외과의원, 수원바로내과, 본가축산, 미트홈, 바른축산, 전국미트, 태능갈비, 모아축산, 하오츠, 용용, 미담, 일미정, 이가네숯불갈비, 대산미담, 말자싸롱, 더참수육국밥, 대가, 태영생막창, 화성집, 미가양꼬치, 대박고기집(어정, 구성, 인계, 권선, 정자, 일월, 본수원, 오목, 봉담, 원주), 이웃분쟁세미나 발제비 박경용, 지리산샘물, 화심두부, 자연샤브, 남부파머스, 일신전자, 트루비코리아 수원센터, 유정장어(인계), 전미래미용실, 리헤어갤러리(당수동), 루아식품, 명륜진사갈비(파장), 동의보감한의원, 노랑등대, 컴포즈커피점(안중점), 커피 SMD korea, 카페글렌(안중점), 버블아이, 킹콩마리, 거산자동차공업사, 연세스터디학원, 소들녘, 신라제과, 비젼오토, 진원폐차장, 밥보다국시, 안중참사랑노인복지센터, 안성STI, 안성공도 삼성자동차운전 전문학원, 안성아스콘,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태경F&B, 봉기농장, 김정수한의원, 카페잇다, 베이커리카페 김정민내과, 마트온누리약국, 아산내과, 여일관광(), 열린치과, 금강콘테이너(), 백세치과, 홀인원쌈밥, 게비온블럭(), 예인치과, 경동나비엔여주대리점, 주아승가구, 최장금한정식, 대광레미콘(반주혁이사), 홀인원그늘식당, 불짬뽕일번지, 선경약국, 괘유약손마사지, 수제빵터지는집, 호호미용실, 로즈애플, 하동단골집, 강남동태찜, 태양미용실, 오학공구, 고명갈비 민들레봉사단, 쌀사랑유통, 신일기계, ()우성이엔디, 송탄일품김치, 금성장례식장, 무지개청소 예일산부인과의원, 코모키이비인후과의원, 코아이비인후과의원, 고대닥터정의원, ()클래스가다른 학원, 샘물피아노학원, 안성힐링타운, 뉴키즈팩토리, 한온시스템 평택공장 외에도 많은 기업과 개인 수백명이 후원에 동참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