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수원시-수원시체육회-학교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수원교육지원청, 수원시-수원시체육회-학교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한송희
  • 승인 2023.12.2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를 위한 기관 간 업무협력 체계 구축

◦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수원시-수원시체육회-학교(다솔초, 당수초, 율전초, 연무중, 태장중)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수원시, 협약 체결교에 운영비 지원 및 손해배상공제 가입
◦ 수원시체육회, 사용자에게 학교시설 사용에 대한 주의사항 안내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식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식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박준석)은 수원시-수원시체육회-학교(다솔초, 당수초, 율전초, 연무중, 태장중)1222일 수원시청에서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역사회의 학교시설에 대한 개방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학교에 행재정적 지원을 통해 시설 개방에 따른 학교의 부담을 경감하여 학교시설개방 활성화를 도모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수원시는 협약 체결교에 개방시설에 대한 운영비를 지원하고, 손해배상공제 보험 가입을 통해 이용자가 학교시설 사용 중 발생하는 사고에 대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수원시체육회는 학교시설을 사용하는 단체의 1인을 대표자로 지정하고, 대표자에게 학교시설 이용 준수사항에 대하여 사용자들에게 안내하는 역할을 부여하여 학교시설 사용에 대한 주의의무를 다하도록 하였다.

 

업무협약에 따라 학교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운동장, 체육관 등에 대해 시설 개방을 더욱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박준석 교육장은 앞으로도 수원시 및 수원시체육회와 상호 협력 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여 지역사회를 포함한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학교시설 개방 여건을 조성할 것이며, 많은 학교들이 업무협약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