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주최, 한국다문화교육상담센터 주관 달라서 더 아름다운 ‘찾아가는 다문화인식개선 교육’ 성료
경기도 주최, 한국다문화교육상담센터 주관 달라서 더 아름다운 ‘찾아가는 다문화인식개선 교육’ 성료
  • 정기숙
  • 승인 2023.12.28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가 교육 모습
올가 교육 모습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다문화교육상담센터(센터장 서종남)’가 주관·운영한 2023달라서 더 아름다운 찾아가는 다문화인식개선교육프로그램이 지난 20230523일 오산시 소재 성호중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229일까지 경기도 내,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총 93회 실시함으로써 다문화인식개선 교육 및 체험(축제) 교육이 성료되었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의 외국인주민정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 내의 수원시, 평택시, 화성시, 오산시, 하남시, 용인시, 군포시 등의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약 3,8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다문화인식개선 교육 및 체험(축제)’으로 진행되었다. 이는 일반학생과 다문화학생, 그리고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통합교육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의 구성은 한국인 강사와 다문화인 강사 2명이 한 반에 들어가 한국다문화사회의 이해 강의(한국인 강사)와 다문화인 강사 나라의 문화와 교육 및 전통 춤 공연(다문화인 강사) 등의 팀티칭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다문화인식개선 교육은 글로벌시대의 소통과 상생을 위해, 타문화를 이해함으로써 소통에 조력하고, 다문화교육을 통하여 다문화사회의 사회통합에 기여하며 정서적 교류와 갈등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다문화시대의 상호교류와 이해의 폭을 넓히는 데 이바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