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더 나은 도시, 시민 삶의 더 나은 변화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겠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더 나은 도시, 시민 삶의 더 나은 변화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겠다”
  • 고영봉 기자
  • 승인 2024.01.02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수원시장, 2024년 신년사 발표
이재준 수원시장이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이재준 수원시장이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2024년에도 더 나은 도시, 시민 삶의 더 나은 변화를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고 쉼 없이 달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2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4 수원특례시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발표한 이재준 수원시장은 “2023년이 민선 8기의 기초를 세우고 새로운 정책을 시작하는 해였다면, 2024년은 시민 삶이 더 나아지도록 변화를 만들어 내는 해가 될 것이라며 시민이 체감하는 경제성장 3대 골목 뉴딜 도시 혁신 세계적 문화수도 조성 등 4가지 방향을 제시했다.

 

시민이 체감하는 경제성장을 위한 정책은 2588억 원 규모로 결성된 수원기업새빛펀드’, 수원시 중소기업 동행지원 사업에 3000억 원 투입, 복합문화공간 스타필드에 수원시민 3000명 채용 등이 있다.

 

‘3대 골목뉴딜사업은 수원새빛돌봄모든 동(44)으로 확대, 새빛하우스 집수리 사업 추진, 손바닥정원 조성이다. 이재준 시장은 모두의 1분 도시가 시작된다내 집 앞 골목에 손바닥정원 문화공간 등 생활SOC가 조성되고, 새빛통합돌봄, 새빛하우스 집수리서비스가 제공된다고 말했다.

 

이어 도시 혁신으로 새로운 수원이 열린다역사문화환경보존지역으로 묶여있던 수원화성 주변 지역 규제 완화 수원 R&D 사이언스 파크 조성사업 업무협약 광역철도망 구축 경기국제공항 공론화위원회추진 등을 제시했다.

 

세계적 문화 수도조성 정책으로는 수원화성문화제 한 단계 더 도약’, ‘스포츠 중심도시 위상 구축’, ‘누구나 선생, 언제나 학교 실현등을 설명했다.

 

이재준 시장은 새해에도 우리를 둘러싼 여건은 만만치 않지만,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발상의 전환으로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 나가겠다지속가능한 성장의 디딤돌을 놓고,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은 이날 오전 시내버스를 타고 출근하는 시민들을 만나는 것으로 새해 일정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