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도서관, ‘종교, 정치, 문학으로 보는 팔레스타인’강좌 참가자 모집
수원시 영통도서관, ‘종교, 정치, 문학으로 보는 팔레스타인’강좌 참가자 모집
  • 한송희
  • 승인 2024.01.04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중동연구소 인문사회연구사업단이 특강 진행

 

수원시 영통도서관이 인문학 강좌 종교, 정치, 문학으로 보는 팔레스타인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중동연구소 인문사회연구사업단이 특강을 진행한다. 중동 관련 종교, 정치, 문학 등 분야의 전문가가 팔레스타인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강연은 125일부터 21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에서 진행된다.

 

강의 주제는 샤리아:알라가 정한 길(임병필 한국외대, 125)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무엇이 문제인가?(홍미정 단국대, 21) 팔레스타인 시인 마흐무드 다르위시와 타밈 알 바르구시(김주희 한국외대, 28) 팔레스타인 문학의 이해:팔레스타인 소설을 중심으로(백혜원 한국외대, 215) 등이다.

 

수원시도서관 통합예약시스템에서 독서문화프로그램>종교, 정치, 문학으로 보는 팔레스타인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강연을 시청할 수 있는 URL(주소)을 문자메시지로 발송한다.

 

영통도서관 관계자는 팔레스타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팔레스타인 사회와 문화에 대해 깊이 알 수 있는 강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2024년에도 다채로운 문화 다양성 이해 강좌를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