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탄소중립 생활실천 최우수 단지 2곳 선정
용인특례시, 탄소중립 생활실천 최우수 단지 2곳 선정
  • 고영봉 기자
  • 승인 2024.01.11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탄소포인트 가입 150세대 이상 공동주택 대상…광교쌍용포레듀엔2단지·해든마을동문굿모닝힐 -
용인특례시는 탄소중립 생활실천 녹색단지 선정 경진대회에서 최우수 단지로 선정된 해든마을 동문굿모닝힐 아파트에 현판을 전달했다
용인특례시는 탄소중립 생활실천 녹색단지 선정 경진대회에서 최우수 단지로 선정된 해든마을 동문굿모닝힐 아파트에 현판을 전달했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탄소중립 생활실천 녹색단지 선정 경진대회를 열어 최우수 단지 2곳을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최우수 단지에는 광교쌍용포레듀엔2단지아파트(500세대 미만)과 해든마을동문굿모닝힐아파트(500세대 이상)가 선정됐다.

 

시는 지난해 처음으로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단지 탄소포인트제에 가입된 15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생활실천 녹색단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공동주택이 자발적으로 온실가스 감축에 동참할 수 있도록 세대별 탄소포인트 가입률 및 에너지 사용량, 전기차 충전구역 비율, 탄소중립 생활 실천·홍보 실적 등을 평가해 500세대 미만 아파트와 500세대 이상 아파트를 나눠 우수단지 8곳을 선정했다.

 

최우수단지로 선정된 해든마을동문굿모닝힐은 자발적으로 올바른 분리수거 점검을 하고, 각 가구가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지구의 날 10분 소등행사에 적극 참여하는 등 자발적인 탄소중립 활동을 펼쳤다.

 

광교쌍용퓨레엔2단지는 단지 내 친환경 차량 등록율과 전기차 충전구역 확보율이 타 단지에 비해 높고 지하 주차장 등 공용공간 조명을 LED 조명으로 교체하는 등의 활동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는 최우수단지로 선정된 2곳 아파트에 탄소중립 녹색단지 최우수 아파트 단지현판을 전달하고, 우수단지로 선정된 8곳에는 종량제봉투를 전달했다.

 

시 관계자는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생활 속에서 이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시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